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LG유플러스, 5G고객 대상 클라우드게임 '지포스나우' 무료 제공

요금제 프리미엄·베이직으로 이원화…4월 1일부터 5G 가입자 모두 이용 가능
13일부터 사전예약 시작…최신 LG그램·갤럭시S20 등 푸짐한 경품 행사 진행

박수현 기자

기사입력 : 2020-03-12 09:24

LG유플러스 모델들이 5G 클라우드 게임 지포스나우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 모델들이 5G 클라우드 게임 지포스나우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모든 5G 고객 대상으로 다음 달 1일부터 클라우드 게임 '지포스나우(GeForce NOW)를 무료 제공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지포스나우는 최신 인기 PC게임을 다운로드 없이 5G 스마트폰과 윈도, Mac 기반의 저사양 PC에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리그 오브 레전드’, ‘철권7’, ‘다크 소울’ 시리즈, ‘포트나이트’, ‘데스티니2’ 등 총 200여 개의 인기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지포스나우 서비스 상품을 두 단계로 개편해 프리미엄 상품인 ‘지포스나우 프리미엄’과 무료 상품인 ‘지포스나우 베이직’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프리미엄 상품은 정가 1만 2900원(부가세 포함)으로, 한번 접속시 최대 6시간의 연속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또 엔비디아의 그래픽 카드에 적용된 광선 추적 기술인 '레이트레이싱(NVIDIA RTX)'으로 고화질의 그래픽 기반의 실감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이용고객이 많을 경우 프리미엄 이용자들에게 우선 접속 권한을 제공한다. 현재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5G 프리미어 플러스 이상 요금제(월 10만 5000원) 가입고객에게는 무료 제공하고 있다.

‘지포스나우 베이직’은 월 이용료 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한 상품으로, U+ 5G 가입자라면 누구든 가입할 수 있다. 한번 플레이 시 최대 1시간의 연속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시간이 경과하면 재접속해 이용해야 한다. 다만, 플레이 횟수에 제한은 없다.

LG유플러스는 13일부터 31일까지 지포스나우 베이직 출시기념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13일부터 지포스나우 공식사이트에서 사전 예약에 응모하고 다음달 5일 내에 가입하는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LG그램 최신형 노트북(1명)과 갤럭시S20(5명), 레이저 Death Adder V2 마우스(10명), 조이트론 EX듀오 게임패드(50명), 스팀월렛코드 2만 원권(1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LG유플러스 LTE 고객뿐 아니라 SKT, KT 고객들도 모두 사전예약을 할 수 있고, 예약 응모 시 추첨을 통해 지포스 나우 3개월 체험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체험 혜택은 PC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손민선 LG유플러스 클라우드서비스담당(상무)은 “세계 최고의 PC게임 스토어인 스팀과 연동해 추가 게임 구매 없이 자신의 게임 라이브러리를 클라우드를 통해 그대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지포스나우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서 “국내 스팀 이용자라면 지포스나우 베이직은 거부하기 힘든 매력적인 카드가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이어서 “현재 지포스나우를 셋톱박스에서 테스트 중이며 조만간 U+tv에서도 지포스나우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면서 “올해에는 공격적인 서비스 가격과 심리스(seamless) 플레이 경험으로 또 한번 시장을 끌고 나가겠다”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