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삼성전자, 내년에 가격내린 갤럭시폴드2 전세계에 출시”

이재구 기자

기사입력 : 2019-09-26 07:17

삼성전자 첫 폴더블폰 갤럭시폴드.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첫 폴더블폰 갤럭시폴드. 사진=뉴시스


삼성전자가 현재 팔리고 있는 폴더블폰(접이식폰) 갤럭시폴드보다 값싸고 전세계에 공급될 갤럭시폴드2 출시를 준비중이라고 샘모바일이 2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 매체는 당장 1980달러(약 240만원)의 제품가격이 부담스럽거나 한정된 수량으로 인해 구매할 수 없는 고객들도 내년에는 더 값싸고 대량공급될 갤럭시폴드(모델명 SM-F700F)를 만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 갤럭시폴드2가 북미, 중국,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에 출시될 것이라고 언급하고 있다.

갤럭시폴드2에는 갤럭시폴드의 절반인 256GB 용량의 메모리만 담길 것으로 알려져 가격이 다소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가 갤럭시폴드2 가격을 더 낮추기 위해 다른 기능들을 줄이거나 하드웨어를 하향조정할 계획인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삼성전자는 자사 최초의 폴더블폰(접이식폰)인 ‘갤럭시폴드’를 이달 5일 첫출시국인 우리나라에서 사전 예판한 것을 시작으로 18일 싱가포르, 영국, 프랑스, 독일에 2차 출시해 모두 완판했다. 이어 오는 27일 미국 출시를 앞두고 있다.

삼성전자가 이미 갤럭시 폴드 후속작을 만들고 있다는 것은 더 이상 비밀이 아니다. 이르면 내년초 이 스마트폰이 나오는 게 맞다.
삼성전자는 비록 지난 4월 갤럭시 폴더의 초기 출시 예정을 앞둔 사용자 테스트에서 결함을 지적받았지만 이를 수정한 제품들은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안타깝게도, 삼성전자는 전 세계에 갤럭시 폴드를 출시하지 않으며 우리나라를 포함한 출시국에서조차 제한된 양만 공급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오는 27일 미국시장에서 미국 2위 이통사 AT&T, 전자제품 소매 양판점 베스트바이, 삼성스토어를 통해 갤럭시폴드를 공급하게 된다.


이재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klee@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