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기술보증기금, 경기도 여성 우수중소기업에 맞춤형 서비스 제공

정성화 기자

기사입력 : 2023-06-08 16:21

기술보증기금은 여성경제인협회 경기지회,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경기센터와 8일 경기도 수원시 소재 협회 회의실에서 '경기도 여성기업 맞춤형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대철 기술보증기금 경기지역본부장(왼쪽)과 송영미 여성경제인협회 경지지회장 겸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경기센터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이미지 확대보기
기술보증기금은 여성경제인협회 경기지회,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경기센터와 8일 경기도 수원시 소재 협회 회의실에서 '경기도 여성기업 맞춤형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대철 기술보증기금 경기지역본부장(왼쪽)과 송영미 여성경제인협회 경지지회장 겸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경기센터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은 8일 여성경제인협회 경기지회,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경기센터와 경기도 수원시 소재 협회 회의실에서 '경기도 여성기업 맞춤형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3개 기관이 상호 협력해 기술력과 성장성이 우수한 여성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적극적인 자금지원을 통해 여성의 창업지원과 성장이 유망한 여성기업 육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협회와 센터는 성장가능성이 우수한 여성기업을 발굴해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협회와 센터가 추천한 기업에 대해 △여성기업 보증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보증료 경감 및 보증비율 우대 △벤처·이노비즈 인증 평가 △기술이전과 기술보호 △투자 등 금융과 비금융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경기도 여성기업의 혁신성장을 견인할 계획이다.

한편, 기보는 여성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2011년도에 여성기업에 대한 보증운용기준을 별도로 마련했으며, 보증료율 0.2%포인트를 감면하는 등 우대프로그램을 시행해 여성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대철 기보 경기지역본부장은 “기보는 여성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은행과 창업센터 등 유관기관과의 협업모델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왔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도 우수 여성기업에 대한 지원을 더욱 확대함으로써 국가 경제에서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여성기업의 성장과 창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성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sh122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