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의 대만 지사인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ravity Communications, GVC)가 대만 최대 규모 게임 행사인 '2024 타이베이 국제 게임쇼(이하 타이베이게임쇼)'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2024 타이베이게임쇼는 1월 25일부터 28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전시 센터에서 개최하며 중화권 게임 시장의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리로 꼽힌다. 올해 타이베이 게임쇼에는 26개국 300여 개 기업이 참가한다.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는 라그나로크 오리진과 골프 몬스터즈(Golf Monsters)를 부스 전면에 내세웠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라그나로크 오리진 속 고양이 종족인 도람족의 나라를 메인 콘셉트로 마을 속 상점과 고양이 동상 등을 구현했으며 부스 좌측에는 골프 몬스터즈를 체험할 수 있는 전용 공간으로 꾸몄다.
이와 함께 메인 무대 좌측과 부스 뒤편에 시연존을 마련하고 부스 곳곳에 다양한 이벤트존을 배치해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득 채웠다. 메인 무대와 골프 몬스터즈 시연존 상단의 스크린에서는 출품작 소개 영상을 플레이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는 2022년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론칭 후 장기 흥행을 이어가는 중인 '라그나로크 오리진'과 지난해 대만 지역에 첫 선을 보인 스크린 골프 브랜드 '골프 몬스터즈' 외에도 본사 및 해외 지사에서 발굴한 PC&콘솔 타이틀 등 총 17종을 출품한다.
이 중 PC&콘솔 타이틀 출품작은 15종으로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카미바코(KAMiBAKO - Mythology of Cube -)', '사이코데믹~특수 수사 사건부 X-File~', 메트로배니아 게임 '트와일라잇 몽크(Twilight Monk)', 액션 2인 협력 플레이 게임 '리버 테일즈: 스트롱 투게더(River Tails: Stronger Together)', '알테리움 쉬프트(Alterium Shift)', 파스텔 풍 그래픽으로 된 퍼즐 플랫포머 인디게임 '피그로망스(PIGROMANCE)', 3D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 '웨토리(Wetory)', 3D 플랫포머 게임 'ALTF42', 파티 기반 액션 RPG '파이널 나이트', RPG '위즈맨즈 월드 리트라이(WiZmans World Re;Try)', 경영 액션 게임 '아에루타(Aeruta)' 등 다채로운 장르로 구성했다.
부스에서는 라그나로크 오리진과 골프 몬스터즈를 포함한 오프라인 출품작 14종을 시연존에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스팀에서 진행할 2024 타이베이 게임쇼 특별 페이지에서는 오프라인 출품작을 포함해 2D 탑다운 어드벤처 게임 '플래닛 유(Planet U)', '샴블즈(Shambles)', ‘라이트 오딧세이(Light Odyssey)'도 함께 선보인다.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 부스에서는 게임쇼 기간 동안 부스를 방문하거나 게임 화면을 인증하면 게임 쿠폰 카드를 증정하며 시연에 참여하면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펜, 아크릴 키링, 테이프 중 1개를 증정한다. 이 외에도 낚시, 점괘, 포토존 인증샷 촬영, SNS 팔로우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며 총 상금액 100만 냥다래를 획득할 수 있는 추첨 기회도 제공한다.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 김진환 사장은 "올해도 타이베이 게임쇼 참가를 통해 대만 유저분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게 되어 매우 기쁘다. 대만 지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라그나로크 오리진과 1호점 오픈을 준비 중인 골프 몬스터즈를 필두로 앞으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선보일 풍성한 출품작으로 구성했다"라며, "게임쇼 기간 동안 볼거리와 즐길 거리 가득한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 부스에 들러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