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블랙핑크, 유튜브 구독자 7000만명 돌파…저스틴 비버도 누른 세계 최강

이한나 기자

기사입력 : 2021-11-28 17:35

그룹 블랙핑크가 28일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가 7000만 명을 돌파해 세계 아티스트 최강임을 입증했다. 사진=YG이미지 확대보기
그룹 블랙핑크가 28일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가 7000만 명을 돌파해 세계 아티스트 최강임을 입증했다. 사진=YG
그룹 '블랙핑크(BLACKPINK)'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7000만 명을 돌파했다.

28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이날 오전 11시 34분께 7000만 명을 넘어섰다. 이는 전 세계 모든 아티스트를 통틀어 첫 기록이다.
지난 2016년 6월 28일 블랙핑크 채널이 개설된 지 약 5년5개월 만에 이번 기록을 수립했다. 블랙핑크는 이전 아티스트 채널 최고였던 저스틴 비버와의 격차를 350만 명 가까이 벌리면서 세계 최강임을 입증했다.

블랙핑크는 지난해 7월에 비영어권 아티스트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 수 톱5'에 이름을 올렸다. 이후 아리아나 그란데, 에미넴, 에드 시런, 마시멜로, 저스틴 비버 등 유명 팝스타들을 차례로 추월하며 마침내 지난 9월10일 유튜브 세계 최정상을 밟았다.

블랙핑크는 매번 신곡을 발표할 때마다 팀과 솔로 활동에 관계 없이 수백만 명의 새로운 유튜브 구독자 수를 확보하며 빠르게 성장해왔다.

최근 리사의 첫 솔로 앨범 '라리사(LALISA)'가 발표되면서 500만 명 이상의 신규 구독자가 유튜브에 유입됐다.
YG는 "유튜브가 글로벌 음악 시장의 판도 변화를 이끌고 있는 주역임을 떠올리면 채널 구독자 수는 의미 있는 지표 중 하나"라면서 "'구독'은 콘텐츠에 대한 단순 호기심이나 일회성 시청을 넘어 충성도 높은 팬덤 크기와 그들의 기대감을 나타내는 증표나 다름없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한편 블랙핑크는 유튜브 채널에서만 총 32편의 억대 뷰 기록을 수립하며 퀸의 면모를 과시했다. 누적 조회수는 213억 회에 달한다. 기존 히트곡들 또한 그 인기가 여전한 가운데, 최신곡의 뮤직비디오 조회수 상승 추이는 더욱 가속도가 붙었다.

대표적으로 2018년 첫 미니앨범 '스퀘어 업(SQUARE UP)'의 타이틀곡 '뚜두뚜두(DDU-DU DDU-DU)' 뮤직비디오는 17억뷰를 돌파해 K팝 그룹 최고 조회수 신기록을 자체 경신 중이다.

그밖에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14억뷰), '붐바야'(13억뷰), '마지막처럼'(11억뷰),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10억뷰) 뮤직비디오가 10억 뷰 기록을 훌쩍 넘기며 세계 아티스트 사이에서 새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다.


이한나 기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