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삼성자산운용, 홍콩거래소에 글로벌 반도체 테마 ETF 상장

정준범 기자

기사입력 : 2021-11-19 16:41

사진=삼성자산운용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삼성자산운용
국내 대형 자산운용사 삼성자산운용이 홍콩 주식시장에 블룸버그의 인덱스 솔루션을 이용한 반도체 ETF를 최근 상장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자산운용이 상장한 삼성 블룸버그 글로벌 반도체 ETF는 홍콩 시장의 거래 시간 중 세계 반도체 공급 체인을 대표하는 ETF에 투자할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홍콩의 삼성자산운용 카멘 청(Carmen Cheung) 투자 담당 매니저는 "홍콩에서 블룸버그와 함께 처음 반도체 주식 ETF를 제공하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블룸버그의 주가 지수 솔루션과 세계 최고 수준의 운용능력으로 투자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배재규 삼성자산운용 CIO 겸 부사장은 "블룸버그의 주가 지수 상품 및 솔루션은 사업 분야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이상적인 기술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블룸버그는 최근 신흥국 시장의 벤치 마크, 섹터, 주제별 색인 등 세계 주가 지수의 대상 범위를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특히, 신뢰성 높은 데이터, 세계적인 송신 및 완전히 통합된 솔루션을 기반으로 세계의 ETF제공 업체를 지원한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