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LG디스플레이 3분기 영업이익 5289억원・전년比 222% ↑…IT·OLED '견인'

"LCD 사업, TV 줄이고 IT제품 캐파 확대"

한현주 기자

기사입력 : 2021-10-27 18:38

LG디스플레이 중국 광저우 8.5세대 OLED 공장 전경 사진=LG디스플레이이미지 확대보기
LG디스플레이 중국 광저우 8.5세대 OLED 공장 전경 사진=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올해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7조2231억 원, 528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7.2%, 221.8%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의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은 21조715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5.7% 늘었다. 영업이익의 경우 1조7529억원으로, 지난해 7145억원의 손실에서 흑자전환했다. LG디스플레이는 이날 3분기 실적발표 직후 가졌던 컨퍼런스콜에서 “올해는 지난 3년간의 적자에서 벗어나 연간 흑자전환으로 가는 의미있는 해다”라며 “주주환원의 일환으로 배당도 긍정적으로 검토해 구체적 배당이 확정되는 대로 시장과 소통하겠다”고 했다.
제품군별로 보면 매출 비중은 IT용 패널이 45%로 가장 높았고 TV용 패널 32%, 모바일용 패널 23% 순이었다.

특히 대형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는 고급형(하이엔드) TV 시장의 성장 속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어 올해 목표였던 800만 대 판매와 연간 흑자 전환도 가능할 것으로 LG디스플레이는 전망했다.

LCD의 경우 IT 중심으로 사업 구조를 전환, 변동성을 축소하고 하이엔드 제품·기술 차별화와 글로벌 전략 고객과의 굳건한 협력관계에 기반하여 안정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그간 있었던 부품 수급 문제로 지연된 출하량은 4분기에 만회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패널 출하 면적 역시 3분기 대비 10% 중반 수준의 증가가 예상된다는 게 LG디스플레이 설명이다. 또 상대적으로 면적당 가격이 높은 모바일 제품의 출하가 증가하면서 면적당 가격 역시 소폭 상승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서동희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CFO) 전무는 “LCD 사업은 그간 경쟁력 있는 IT로 캐파(생산능력)를 선제 전환하고 전략 고객들과의 협력 관계를 보다 강화해 시장 변동성의 영향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이익을 낼 수 있는 안정적인 사업구조를 구축해 왔다”면서 “이를 토대로 IT・커머셜 등 차별화 영역에서 수익을 지속 창출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글로벌 TV 시장은 위축하고 있지만, 하이엔드 TV는 성장하고 있어 시장 양극화가 나타나고 있다”라며 “TV의 활용도와 사용시간, 고품질 콘텐츠의 증가로 인해 소비자들의 지불 가치가 높아지고, 고성능 제품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어 OLED TV의 판매는 더욱 늘어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