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FDA 자문위, 화이자 백신 5~11살 대상 접종 권고

용량은 12상이상 3분의 1로 접종... 수주내 접종 개시 가능성

박경희 기자

기사입력 : 2021-10-27 10:06

화이자/바이오엔테크가 공동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화이자/바이오엔테크가 공동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사진=로이터
미국식품의약국(FDA) 자문위원회는 26일(현지시간) 미국 화이자/독일 바이오엔테크가 공동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5~11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접종을 권고했다.

이날 로이터통신 등 외신들에 따르면 FDA자문위는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백신을 어린이에게 사용하는 이점이 리스크를 웃돈다고 판단해 찬성다수로 이같이 결정했다.
용량은 12살이상의 백신접종에서 현재 인정되고 있는 량의 3분의 1로 정해졌다.

초등학생에 대한 백신제공은 코로나19 위기에 대한 대응에서 중요한 분기점이 된다. 어린이들은 일반적으로 어른보다 중증화하지 않지만 미국 코로나19 대책에서는 학교가 논쟁의 중심이 되고 있으며 어린이들을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 보호하는 백신접종은 많은 부모들로부터 환영받을 공산이 크다.

FDA 자문위의 권고를 받아들여 FDA는 화이자제 백신의 긴급사용을 허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승인된다면 미국내 학교와 소아과 사무실, 약국에서 앞으로 수주간 이내에 접종이 시작될 가능성이 있다.

FDA는 자문위의 권고에 따를 의무는 없지만 통상 자문위의 결정을 따른다.
FDA가 승인한다면 미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자문위원회가 다음주 회의를 열어 권고여부를 논의한다.

이에 앞서 앤서니 파우치 백악관 수석 의료고문은 지난 24일 미국 내에서 11월 초순에 5~11세가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가능하게 되는 공산이 크다는 견해를 나타냈다. 연말까지 다수의 어린이들이 백신접종을 완료할 것으로 예상된다.

파우치 씨는 미국 ABC 프로그램에서 “모든 것이 순조롭게 이루어진다면 규제상의 승인과 CDC의 권고를 받을 수 있다면 11월 1~2주차에 5-11세 어린이들에게 예방접종할 수 있을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고 말했다.

한편 모더나도 지난 25일 6~11살을 대상으로 한 백신 임상시험의 데이터를 FDA 등에 조만간 제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