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인도네시아 롯데쇼핑 애비뉴, 보안요원 오징어게임 경비원 분장으로 근무

이한나 기자

기사입력 : 2021-10-22 09:47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롯데쇼핑 애비뉴에서 보안요원들이 오징어 게임 경비원 복장으로 쇼핑객들을 맞아 눈길을 끌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롯데쇼핑 애비뉴에서 보안요원들이 오징어 게임 경비원 복장으로 쇼핑객들을 맞아 눈길을 끌고 있다.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오징어 게임' 패러디가 전세계적으로 유행하는 가운데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롯데쇼핑에도 핫 핑크색 경비원 복장이 등장했다.

인도네시아 현지 매체 매셔블 SE 아시아는 21일(현지 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롯데쇼핑 애비뉴 쇼핑몰 경비원이 '오징어 게임'에 등장하는 치명적인 경비원으로 분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를 장악했다고 절대적으로 확신할 수 있다"면서 "이제 모두가 달고나 사탕과 '빨간불, 초록불' 게임에 푹 빠졌다"고 전했다.

또 할로윈 축제가 곧바로 다가오고 있어서 얼마나 편리한 시간인지 모른다고 했다.

그러면서 "할로윈이라는 으스스한 계절을 느끼기 위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롯데 쇼핑 애비뉴의 보안 요원은 '오징어 게임''에서 두드러지게 등장하는 치명적인 경비원을 완벽하게 모방하여 빨간색 점프수트와 검은색 마스크를 착용했다"고 상세하게 보도했다.

아울러 "모든 것이 재미있고 게임처럼 보이지만 쇼핑몰의 보안 직원은 여전히 ​​근무 중이며 평소와 같이 비즈니스이므로 직업에 훨씬 더 심각한 의미를 부여한다는 점을 명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잠재적인 도둑은 아마도 일반 보안 직원 유니폼보다 이러한 의상을 더 무서워할 것"이라고 말했다.
쇼핑몰 입구의 보안 검색대에서도 보안 요원은 금속 탐지기를 통과할 때 들어오는 쇼핑객을 '환영'했다.

일부 쇼핑객은 이 밝은 빨간색 경비원과 함께 기념 사진을 찍기 위해 포즈를 취하는 시간을 가졌으나, 다른 쇼핑객은 별 관심을 보이지 않았다는 전언이다.


이한나 기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