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삼진제약, 경구용 항응고제 '리복사반 정' 3종 출시

저렴한 약가 산정으로 환자 부담 덜어

이하린 기자

기사입력 : 2021-10-20 17:03

삼진제약 '리복사반 정'. 사진=삼진제약이미지 확대보기
삼진제약 '리복사반 정'. 사진=삼진제약


삼진제약은 '리바록사반' 성분의 비타민K 비의존성 경구용 항응고제 '리복사반 정' 3종(10㎎, 15㎎, 20㎎)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리복사반 정은 항응고제로서 비판막성 심방세동(심방의 규칙적인 수축이 소실되고 불규칙하게 떨리는 질환) 환자에서 뇌졸중과 전신 색전증의 위험 감소, 심재성 정맥혈전증과 폐색전증 예방·치료, 재발 위험 감소 등에 사용된다.

약리기전으로는 내인성, 외인성 응고 과정 모두에서 혈액응고인자 Xa를 직접적, 선택적, 가역적으로 저해해 혈소판을 활성화하고 혈액의 정체를 막아 혈류속도 저하로 인해 생기는 혈전 생성을 억제한다.

리복사반의 성분인 리바록사반은 임상에서 유효성과 안전성이 확인돼 현재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번에 다양한 용량으로 출시된 리복사반 정은 1일 1회 복용으로 2회 투여하는 약제 대비 우수한 복약순응도를 가졌다.

또 기존 경구용 항응고제 대비 최대 52% 저렴하게 약가를 산정했으며 특히 10㎎과 15㎎의 경우 각각 같은 용량의 타 제품과 비교해 최저가로 출시, 환자의 부담을 줄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삼진제약 관계자는 "회사의 우수한 생산품질력을 바탕으로 탄생한 리복사반 정은 오랜 기간 심질환 영역에서 쌓아온 노하우와 저렴한 약가 산정 등을 기반으로 향후 경구용 항응고제 시장에서 점유율을 빠르게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