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오비맥주, '2021 스타트업 밋업' 개최…유망 스타트업 발굴

'친환경' 등 4개 영역 모집…내달 8일까지 지원

이하린 기자

기사입력 : 2021-10-18 17:12

오비맥주가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2021 스타트업 밋업'을 개최한다. 사진=오비맥주이미지 확대보기
오비맥주가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2021 스타트업 밋업'을 개최한다.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는 서울창업허브(SBA)와 함께 '2021 스타트업 밋업'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비맥주가 지난 2019년부터 올해로 3회째 진행하고 있는 스타트업 밋업은 혁신성을 갖춘 여러 분야의 스타트업에 동반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상생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했다.

올해 모집분야는 친환경(ESG), 신사업 개발, 업무 효율화·자동화, AI·빅데이터를 활용한 소비자 참여도 증대 솔루션 등 4개 영역이다.

이번 스타트업 밋업은 서울창업허브 홈페이지에서 내달 8일까지 지원 가능하며 최종 선정 기업은 12월 초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밋업에서 선정된 기업에게는 오비맥주의 투자와 협업의 기회가 주어지고 서울창업허브의 사업화(POC) 지원금, 글로벌 진출 지원금, 사무공간 등 후속지원이 제공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국내의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 지원해 오비맥주와 동반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스타트업에 실질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꾸준히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오비맥주는 지난 2회의 스타트업 밋업을 통해 리하베스트, 라피끄 등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했다.

특히 푸드 업사이클링 전문기업 리하베스트와는 맥주박을 활용한 식품을 개발하며 친환경 경영을 실천 중이다. 첫 협업의 결과물인 '맥주박 리너지바'는 소비자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