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삼양사 "쌀 막걸리 추출물로 가을철 피부 보습 챙기세요"

삼양사 '어바웃미', 막걸리 추출물과 갈락토미세스 발효여과물 함유 '쌀 막걸리 라인' 출시

이하린 기자

기사입력 : 2021-10-18 11:10

삼양사 어바웃비가 '쌀 막걸리 라인' 3종을 출시했다. 사진=삼양사이미지 확대보기
삼양사 어바웃비가 '쌀 막걸리 라인' 3종을 출시했다. 사진=삼양사


클린 뷰티 화장품 브랜드 어바웃미가 가을철 건조한 피부의 보습, 장벽 케어를 위한 '쌀 막걸리 라인' 3종을 선보인다.
삼양그룹의 식품·화학 계열사 삼양사는 어바웃미가 지난해 출시한 '쌀 막걸리 스킨', '쌀 막걸리 겔 마스크'를 리뉴얼하고 신제품 '쌀 막걸리 클렌징 폼'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쌀 막걸리 라인은 효소에 의해 영양 성분이 분해돼 피부에 더 잘 흡수되는 발효 성분인 막걸리 추출물, 갈락토미세스 발효여과물 등을 함유해 피부 깊은 곳의 보습 케어를 도와주는 제품이다.

어바웃미는 올해 클린 뷰티로 브랜드를 리뉴얼하며 기존 쌀 막걸리 제품의 성분을 클린 뷰티 철학에 맞게 변경하고 기존 출시된 스킨과 클렌징 폼은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에만 부여되는 프랑스 '이브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제품 패키지도 국제산림관리협의회(FCS) 인증을 받은 종이 포장재와 콩기름 잉크를 사용하고 용기에는 분리가 쉬운(이지 리무버블) 라벨을 적용했다.
쌀 막걸리 스킨은 친환경 무농약 농법으로 재배한 '경복궁 쌀'에서 추출한 쌀 추출물,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주는 쌀겨 오일과 보습 성분이 풍부한 막걸리 추출물, 갈락토미세스발효여과물 등의 기존 성분에 '5중 세라마이드'를 추가해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케어하며 건강하고 힘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크림의 강한 보습력을 스킨에 담아 끈적임 없이 스킨 하나로 촉촉한 피부 케어가 가능하다.

피엔케이 피부 임상 센터에서 진행한 인체 적용 시험에 따르면 쌀 막걸리 스킨 3일 사용 후 피부 각질층 5층 수분량은 약 98%, 10층 수분량은 약 73% 개선됐으며 사용 직후 피부 속보습이 약 3.3% 증가하는 등 일시적 피부 속 수분 개선 효과를 보였다. 또 5중 세라마이드 함유로 사용 1시간 후 물리적 외부 자극에 의한 손상 피부 장벽은 약 69%, 손상 피부는 약 60% 진정 개선됐다.

쌀 막걸리 겔 마스크는 쌀 막걸리에서 유래한 발효 성분과 갈락토미세스 발효여과물 등이 함유된 하이드로겔 마스크 팩이다. 경복궁 쌀 가루가 포함됐으며 지지체가 없는 순수 하이드로 겔 마스크로 굴곡진 피부에 들뜸없이 밀착된다.

쌀 막걸리 클렌징 폼은 저자극, 약산성 클렌징 폼으로 쌀겨수와 쌀추출물을 함유해 쌀뜨물로 세안한 듯한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를 선사한다. 이번 제품은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사용 직후 피부 투명도 약 1.3% 개선, 모공 속 노폐물 약 98% 감소 등 세정 효과를 입증했다.

어바웃미 관계자는 "쌀 막걸리 스킨은 환절기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인 속건조, 피부 장벽 케어를 최소한의 단계로 완성할 수 있는 간편한 제품"이라며 "막걸리 발효 성분을 담은 쌀 막걸리 라인으로 슬기롭게 환절기를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