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미 재무부, 랜섬웨어 공격 대응 노력 일환 몸값 지불 통로 암호화폐 거래소 Suex 봉쇄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21-09-23 09:56

미 재무부가 랜섬웨어에 대응하기 위한 범정부 노력 일환으로 몸값 세탁 온상으로 여겨지는 암호화폐 거래소 수엑스(Suex)에 대한 제재를 발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미 재무부가 랜섬웨어에 대응하기 위한 범정부 노력 일환으로 몸값 세탁 온상으로 여겨지는 암호화폐 거래소 수엑스(Suex)에 대한 제재를 발표했다.

미국 재무부는 화요일 랜섬웨어에 대한 업데이트된 권고를 발표하고 해외 자산 통제국(OFAC)의 특별 지정 국민목록에 법인을 추가하는 등 랜섬웨어 대응 조치를 발표했다. 재무부는 “랜섬웨어에 대응하기 위한 범정부 노력의 일환으로 오늘 몸값 세탁을 담당하는 범죄 네트워크와 가상 화폐 교환을 방해하는 데 초점을 맞춘 일련의 조치를 실시한다”고 말했다.

이 조치는 또한 민간 부문의 사이버 보안을 개선하고 재무부와 법 집행 기관을 포함한 미국 정부 기관에 대한 랜섬웨어 지불 보고를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발표는 2020년 랜섬웨어 지불액이 2019년 수준의 4배 이상인 4억 달러를 넘어섰다고 덧붙였다. 재무부는 “일부 가상 화폐 교환은 이 생태계의 중요한 요소다. 가상 화폐는 랜섬웨어 지불 및 관련 자금 세탁 활동을 촉진하는 주요 수단이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대부분의 가상 화폐 활동은 합법적이지만 가상 화폐는 P2P 교환기, 믹서 및 교환기를 통해 불법 활동에 사용될 수 있다. 여기에는 제재 회피, 랜섬웨어 계획 및 기타 사이버 범죄 촉진이 포함된다. 취해진 조치 중에는 ‘랜섬웨어 행위자를 위한 금융거래’를 용이하게 한 암호화폐 거래소 수엑스(Suex)에 대한 제재가 있었다. 재무부는 이곳을 ‘사이버 몸값 세탁’을 목표로 하는 최초의 암호화폐 거래소로 지목했다. 거래소의 모든 재산과 이권은 “미국 관할권에 따라 차단되며, 일반적으로 미국인과의 거래가 금지된다”고 설명했다.

재닛 옐런 재무장관은 “랜섬웨어와 사이버 공격은 미국 전역의 크고 작은 기업을 희생시키고 있으며, 우리 경제에 직접적인 위협이 되고 있다. 악의적인 행위자에 대한 단속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녀는 “사이버 범죄자가 점점 더 정교한 방법과 기술을 사용함에 따라 우리는 제재 및 규제 도구를 포함하여 랜섬웨어 공격을 방해, 억제 및 방지하는 모든 범위의 조치를 사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