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기아차 조립 타코, 팬데믹 속 나홀로 성장 중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

기사입력 : 2021-09-21 16:45

THACO AUTO의 체인 시스템이미지 확대보기
THACO AUTO의 체인 시스템
기아차를 조립생산하는 타코가 코로나19 속에서도 부품 기계 수주를 꾸준히 확보하고 있다. 2021년 타코의 기계 및 예비 부품 수출 매출액이 3400만 달러 이상, 국내 매출이 5000억동 이상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21일(현지시간)베트남 현지매체 Baodautu등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제조 산업과 수출 활동이 중단되어 동결의 위험에 직면해 있다.
살아남으려면 기업은 유연하고 적절한 대응전략을 구축해야 한다. 타코 자동차는 베트남 자동차 및 지원 산업의 선두 제조업체로서 생산 유지 및 국내외 공급 보장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코로나19 발발 기간 동안 타코 기계부품제조산업단지(꽝남)에 위치한 공장들은 여전히 정상 운영되고 있다. 전염병이 공급망을 혼란에 빠뜨렸지만 지난 시간 동안 타코의 여러 수출품목은 여전히 양과 가치 모두에서 증가세를 기록했다.

회사는 한국, 일본, 미국, 호주, 캄보디아에 일련의 제품을 수출했다. 올해 첫 8개월 동안 총 수출액은 21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70% 이상 증가했다. 현재 영국, 스페인, 독일, 이스라엘, 캐나다와 같은 많은 신규시장에 수출될 대량 주문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타코의 응웬 바 다오(Nguyen Ba Dao)대표는 "코로나19 4차 유행이 타코를 포함한 많은 기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지만 끊임없는 노력으로 회사의 예비 부품 및 기계 장치가 미국, 유럽 등과 같은 엄격한 시장에 수출할 기회가 여전히 있다"고 말했다.
국내 시장과 관련하여, 타코는 현대, 도요타, 이스즈, 피아지오, 아만, 마키텍을 포함하여 많은 FDI기업과 자동차 및 오토바이 제조업체를 위한 부품 공급망을 강화하고 적합한 제품을 개발했다.

2021년 첫 8개월 매출은 2020년 같은 기간에 비해 50% 이상 증가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속 긴급한 방역장비 및 의료물자 요구에 대응하여 백신 운송 차량, 이동형테스트 차량, 이동형 백신 접종 차량, 응급차, 이동형 엑스레이 및 초음파 차량 등의 특수차량을 위한 부품, 보조시스템과 의료분야의 파트너에게 공급할 방역장비를 개발 및 생산했다.

Chu Lai Port는 THACO Group에서 관리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Chu Lai Port는 THACO Group에서 관리하고 있다.

컨테이너 부족, 운송비 상승, 항만 혼잡을 포함하여 운송의 어려움은 상품 생산 및 유통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 생산을 보장하기 위해 타코는 국내외 공급원 발굴 및 안정적인 가격 유지를 위해 파트너와 협상했다.

한편, 현대 기술 플랫폼과 제품 연구 및 개발에서 생산 및 공급에 이르기까지의 완전한 가치 사슬은 회사가 제품 품질 개산과 비용 절감을 통해 경쟁력을 창출시키는 중요한 기반이다.

또한, 전자 상거래 플랫폼 및 온라인 무역을 통해 디지털 전환, 시장 개발 및 비즈니스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게다가, 다낭 항구, Chu Lai 항구, Dung Quat 항구와 같은 주요 항구 근처에 위치한 덕분에 수출입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다.

특히, THILOGI 국제배송회사(타코 계열사)는 상품 순환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코로나19 발발하자 산업 단지의 절대적인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전염병 예방 조치를 취하고 근로자에게 백신접종을 가속화했으며 유연한 생산 및 공급 계획을 수립 및 적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체결된 자유무역협정과 함께 베트남을 향한 다국적기업의 생산기지 이전 추세를 파악하여 타코는 OEM방식으로 부품을 공급하기 위해 FDI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미국, 중국, 호주, 일본, 캐나다, 유럽 등과 같은 세계의 주요경제의 협력동향과 투자정책을 연구하여 잠재적인 시장에 접근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응웬 티 홍 행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통신원
사진없는 기자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