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베트남의 제주도 푸꾸옥 31만평 면세점 들어선다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

기사입력 : 2021-09-21 17:23

푸꾸옥 섬 함닌구에 31만평 규모의 면세점 건립이 승인됐다.이미지 확대보기
푸꾸옥 섬 함닌구에 31만평 규모의 면세점 건립이 승인됐다.
베트남의 제주도로 불리는 푸꾸옥(Phú Quốc)섬에 대규모 면세점이 들어선다. 이르면 오는 10월 국제관광 재개를 준비하고 있는 푸꾸옥 입장에선 면세점 유치를 통해 많은 해외 관광객들이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1일(현지시간)베트남 현지매체 VietnaBiz등에 따르면 약 7조동 규모의 푸꾸옥 비관세 구역 계획과 1/2000의 비율로 만들어진 푸꾸옥 비관세 구역 계획 도안이 평가 위원회의 승인을 받았다.
끼엔장(Kien Giang)성 인민위원회는 최근 푸꾸옥(Phu Quoc)시 함닌(Ham Ninh)동에 1/2000 비율로 104헥타르 규모의 비관세 구역 건설을 위한 구획 계획 도안을 승인하는 결의안을 발표했다. 이 중 비관세 구역의 부지는 약 101.5 헥타르이고 나머지는 북남축을 연결하는 도로부지다.

위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2020년 6월 끼엔장성 인민위원회는 계약자 임명 형식에 따라 명품의 왕으로 불리는 연태평양수출입 유한책임회사(IPPG)가 낙찰됐다고 전했다.

푸꾸옥 시 함닌동에 위치한 비관세 구역 프로젝트는 12개의 주요항목이 비관세 구역과 비관세 구역 외부에 있는 상업 및 서비스 구역이 포함된다.

구체적으로 할인 판매 센터(팩토리 아울렛), 면세 슈퍼마켓 구역, 면세점, 상업 및 식품 서비스 구역(F&B), 엔터테인먼트, 기타 시설 등이다.
총 프로젝트 수행비용은 6조 8300억동으로 추산된다. 이 중 투자자의 최소 자기자본은 1조 240억동으로 15%를 차지하며 나머지는 투자자들이 조달해야 할 차입금이다. 프로젝트 수행 시간은 약 5년이다.

2020년 7월, 푸꾸옥 경제구역 관리위원회, 베트남 도시 및 농촌 계획연구소 및 IPPG는 1/2000 계획 도안을 지원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2020년 11월까지 평가 위원회는 프로젝트 세분화 계획 수립에 대해 합의했고 최대 높이가 7층이라는 데 동의했다. 단, 푸꾸옥 국제공항의 스태틱 스피커에 대한 안전한 높이를 보장하기 위해 제어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가장 최근인 3월 끼엔장성 인민위원회와의 회의에서 IPPG는 성급 인민위원회가 컨설턴트와 부서 간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제거에 나서 프로젝트가 가능한 한 빨리 승인되도록 보장할 것을 제한했다.

IPPG에 따르면 토지수용 및 투자절차에 관해서는 기업은 푸꾸옥 경제구역 관리위원회, 푸꾸옥 시 인민위원회, 푸꾸옥 보상, 지원 및 재정착 위원회와 협력하여 계약 내용에 따라 보상 및 부지 정리 계획을 수입했다.

끼엔장성 인민위원회장은 회의 후 성 인민위원회가 기업들과 함께 어려움을 제거하는 동시에 부지정리에 유리한 조건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응웬 티 홍 행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통신원
사진없는 기자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