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이루다투자, 운용자산 1000억 원 돌파…투자지원금 지급 이벤트

지난해 7월 서비스 출시 후 910% 성장
주식·채권·원자재 등 ETF에 분산 투자

강수지 기자

기사입력 : 2021-09-16 14:08

이루다투자일임이 서비스하는 로보어드바이저 ‘이루다투자’가 총 운용자산(AUM) 규모 1000억 원을 돌파했다. 사진=이루다투자일임이미지 확대보기
이루다투자일임이 서비스하는 로보어드바이저 ‘이루다투자’가 총 운용자산(AUM) 규모 1000억 원을 돌파했다. 사진=이루다투자일임
이루다투자일임이 서비스하는 로보어드바이저 ‘이루다투자’가 총 운용자산(AUM) 규모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루다투자는 일임형 자산관리 서비스로 소프트웨어에서 구현한 자산배분 전략을 기반으로 자동투자가 이뤄지는 로보어드바이저다.
이루다투자의 운용자산은 지난해 7월 정식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올해 최근까지 99억 원에서 1000억 원으로 910%가량 증가했다. 회원 가입자 수는 같은 기간 1900명에서 742% 증가한 1만6000명이다.

고객당 평균 투자금액도 월 기준 700만 원에서 1600만 원까지 늘었다. 이는 서비스에 만족한 70%가량의 고객이 추가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소통과 함께 오는 2022년까지 진행하는 투자 일임수수료 면제 정책 역시 이루다투자의 빠른 성장을 이끌었다.

현재 김동주 대표는 닉네임 ‘김단테’로 유튜브 채널 ‘내일은 투자왕’을 직접 운영 중이다. 구독자는 26만 명에 달한다. 경제 뉴스와 금융 지식은 물론 직접 이루다투자 서비스로 투자 중인 계좌의 수익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김동주 이루다투자일임 대표는 “리테일 로보어드바이저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며 “고객의 수익을 최우선하는 수수료 정책과 소통의 결과”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고객과 똑같은 조건에서 함께 투자하면서 고객에게 최선의 선택을 서비스로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루다투자는 이달 30일까지 1000억 원 돌파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이루다투자의 카카오톡 공식 채널을 추가한 뒤 추천 코드로 친구를 초대, 해당 친구가 이루다투자의 신규 계좌를 개설해야 참여할 수 있다. 혜택으로는 이벤트 참여자와 친구 모두에게 투자지원금 1만 원을 지급한다.


강수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sj8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