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LG전자, 웨일북 출시···비대면 교육 솔루션 제공

빠른 부팅 속도, 계정 하나로 다양한 서비스 이용 가능

한현주 기자

기사입력 : 2021-09-15 13:29

한 학생이 LG 웨일북으로 비대면 학습을 하고 있다. LG전자는 네이버 교육 플랫폼 웨일 스페이스를 탑재한 웨일북(whalebook)을 출시해 최적의 비대면 교육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한 학생이 LG 웨일북으로 비대면 학습을 하고 있다. LG전자는 네이버 교육 플랫폼 웨일 스페이스를 탑재한 웨일북(whalebook)을 출시해 최적의 비대면 교육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네이버 교육 플랫폼 웨일 스페이스를 탑재한 LG 울트라PC 웨일북(whalebook)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LG전자와 네이버는 올해 초 ‘스마트 교육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웨일북을 공동 개발했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로 급증하는 언택트(Untact:비대면) 교육 시대를 맞아 두 회사가 갖고 있는 교육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그리고 유통 시장을 통해 스마트 교육을 확산해 나간다는 취지에 따른 것이다.

웨일북은 ‘웨일(Whale) 운영체제(OS)’로 구동하는 클라우드 기반 노트북으로, 빠른 부팅 속도와 네이버나 웨일 스페이스 계정을 통해 사용자 환경을 편리하게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계정 하나로 네이버 밴드, 네이버웍스, 웨일온 등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를 통합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비대면 수업 때 불필요한 사이트 접근을 차단해 원격관리를 통해 수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신제품은 일반 태블릿 PC보다 화면이 더 큰 14 인치를 갖춰 학습 몰입도를 높인다. 또한 무게도 책 한 권 정도인 1.45kg로 한 손으로 들기에 부담이 없다.
웨일북은 고화질(HD)급 웹 캠(webcam)과 내장 마이크를 탑재해 최적의 비대면 교육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별도로 네이버 화상회의·교육 서비스 웨일온 단축키를 탑재해 학습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신제품은 현재 비대면 교육에서 많이 활용하는 태블릿 PC와 비교해도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태블릿 PC는 별도 키패드 입력창이 학습 화면을 가려 사용하기에 불편하다. 반면 웨일북은 화면 전체를 교육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다음달 기업간 거래(B2B) 시장에 선보이고 판매 추이를 파악한 후 소비자에게도 판매할 계획이다. 신제품 출고 가격은 55만 원이다.

김선형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담당은 “코로나 19로 비대면 교육 수요가 커져 최적의 스마트 교육 솔루션을 담은 ‘웨일북’이 학생 학습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