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LG·삼성, 베트남 생산·기술직 수천명 채용한다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

기사입력 : 2021-09-14 13:00

LG디스플레이 하이퐁 SNS페이지에 게재된 지난 7일부터 시작된 근로자 모집채용 공고.이미지 확대보기
LG디스플레이 하이퐁 SNS페이지에 게재된 지난 7일부터 시작된 근로자 모집채용 공고.
삼성과 LG그룹이 베트남에서 수천명 규모의 직원 채용에 나섰다. 단순 생산직이 아닌 엔지니어, IT, 변호사 등 전문인력들까지 포함된 대규모 채용이다. 코로나19로 생긴 빈자리와 점차 회복되는 글로벌 수요증가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LG디스플레이도 지난 7일부터 하이퐁공장에 근무할 엔지니어, 기술인력 등 500명 채용공고를 냈다. 모집 직종은 변호사, 총무, IT, 엔지니어, 생산관리, 건강 및 안전기술 직군 등이다.
LG그룹 베트남법인의 채용공고는 지난달말부터 계속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또 생산직 직원 5000명을 추가 채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삼성베트남은 지난달 타이응웬성(Thai Nguyen) 공장에 근무할 생산직 직원 등 3000명 규모의 채용공고를 한데 이어 최근 박닌성(Bac Ninh) 공장에 근무할 직원 1000명 채용을 공고했다. 이번 채용공고에는 생산직군 외 2022년 완공을 목표로 현재 공사중인 하노이 R&D센터에 근무할 엔지니어 등 전문가들도 채용하고 있다. 삼성이 3억 달러를 투자하는 하노이 R&D센터에는 최대 3000명 이상의 직원들이 근무할 예정이다.

삼성과 LG그룹이 베트남에서 채용을 늘리고 있는 것은 최근의 수요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차원으로 풀이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갤럭시Z 폴드3 및 플립3의 전세계적인 인기에 따라 베트남에서 OLED패널 생산량을 연간 1700만장에서 2500만장으로 50% 늘릴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응웬 티 홍 행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통신원
사진없는 기자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