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UAE 에어 아라비아·파키스탄 락슨그룹, 저가항공사 '플라이 진나' 설립

김진영 기자

기사입력 : 2021-09-06 15:19

아랍에미레이트의 저가항공사 에어아라비아.이미지 확대보기
아랍에미레이트의 저가항공사 에어아라비아.
아랍에미레이트 저가 항공사인 에어 아라비아는 파키스탄 비즈니스 대기업 락슨 그룹과 협력하여 새로운 항공사를 설립하기로 합의했다.

'플라이 진나'라는 이름의 합작 투자는 카라치의 진나 국제공항(JIA)에서 운영되는 저가 항공사가 될 것이며, 이는 국내 시장에 처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국제적으로 네트워크를 확장할 것이라고 아그스미디어가 5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새로운 항공사의 출범은 여행 및 관광 부문을 강화하고 파키스탄의 경제 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려는 파키스탄의 전략적 비전의 일부이다.

락슨 그룹 이크발 알리 라카니 회장은 "플라이 진나는 파키스탄의 여행 및 관광 부문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가의 경제 성장에 기여하는 건설적인 역할을 할 것이며, 고객에게 저가항공 여행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새 항공사의 자세한 노선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새 항공사는 곧 항공 운영 인증서(AOC) 확보를 위해 노략하는 중이다.

'플라이 진나'는 파키스탄 국제항공, 에어블루, 세레네항공, 에어시알에 이어 카라치 JIA에서 운항하는 파키스탄 의 다섯 번째 항공사다.

김진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