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프리마켓] 징둥닷컴·알리바바·바이두·핀둬둬 등 중국 기술주 동시 급반등

이태준 기자

기사입력 : 2021-08-24 21:24

지난달 상하이에서 열린 차이나조이라고도 알려진 차이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엑스포 및 컨포런스 에서 징둥닷컴의 간판이 보이고 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지난달 상하이에서 열린 차이나조이라고도 알려진 차이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엑스포 및 컨포런스 에서 징둥닷컴의 간판이 보이고 있다. 사진=로이터
24일(현지 시각) 뉴욕 주식시장 프리마켓(장전 시간외 거래)에서 징둥닷컴·알리바바·바이두·핀둬둬 등 중국 기술주들이 동시에 급등하고 있다. 이들 종목은 이날 홍콩증권거래소에서도 치솟아 오르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처럼 중국 기술주들이 급반등하는 것은 최근 중국 당국의 규제로 이들 기술기업 주가가 대폭락한 가운데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고, 2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치를 뛰어넘으며 투자자의 심리를 안정시켰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홍콩시장 마감 후 특히 텐센트는 "인터넷 산업은 더 강한 규제를 받을 것으로 보이지만, 회사는 당국의 규제를 통과할 자신이 있다"고 밝혀 주목을 받았다.

징둥닷컴 핵심사업인 소매 부서의 최고경영자 쉬레이는 "회사는 규제 사항을 지키기 위해 내부 심사를 강화했고 일부 내용을 조정했다"며 "사업에 큰 영향이 없다"고 설명했다.

이날 뉴욕증시 장전 시간외 거래에서도 이들 종목이 급등하는 것은 홍콩시장의 분위기가 그대로 전달된 것으로 보인다.

오전 8시 13분 현재 징둥닷컴은 8.78% 상승한 71.50달러에 거래되고 있고, 알리바바는 522% 오른 169.55달러에 바이두는 4.2% 상승한 148.76달러에 매매되고 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