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미래에셋증권, 해외선물 모의투자 서비스 오픈

강수지 기자

기사입력 : 2021-08-20 18:01

미래에셋증권이 해외선물 모의투자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미래에셋증권이 해외선물 모의투자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뉴시스
미래에셋증권은 해외선물 모의투자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기존 국내·해외주식은 물론 국내 파생상품과 해외선물까지 모의 거래를 할 수 있게 됐다.
모의투자 서비스는 관심종목, 각종 시세·투자정보, 주문 화면 등 실제 투자와 동일한 화면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그룹 개설, 중개실 등의 서비스로 일반 개인이 쉽게 모의투자 그룹을 개설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현재 180개가 넘는 그룹이 활동 중이다.

미래에셋증권은 현재 진행 중인 m.CHAPIONS LEAGUE 실전투자대회에서도 주린이(주식+어린이)를 대상으로 모의투자 리그(국내주식)를 별도 운영 중이다.

최근 진행했던 대학생 모의투자 챌린지에서는 총 1426명이 지원하며 MZ세대(20~30대)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에 미래에셋증권은 앞으로도 투자를 처음 접하는 MZ세대를 대상으로 모의투자 대회 운영 컨설팅, 비대면 투자 특강 등을 적극 지원해나갈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기존 거래소의 모의거래 시스템만 허용됐던 파생상품시장의 모의거래 인증도 현재 적극적으로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며 “파생상품을 처음 거래하는 개인투자자가 미래에셋증권의 실제 거래화면에서 모의거래를 이수하고, 계좌개설도 한번에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의 모의투자 계좌수는 서비스 오픈 3년 만에 5만5000개를 넘어섰다.


강수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sj8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