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세븐일레븐, 요기요·카카오톡 주문하기 이어 위메프오와 배달서비스 시작

근거리 배달서비스 채널 확대…하반기 제휴 플랫폼 9개까지 늘린다

손민지 기자

기사입력 : 2021-08-18 14:17

세븐일레븐은 요기요, 카카오톡 주문하기에 이어 위메프오와 배달서비스를 운영한다. 오는 9월까지 위메프오 배달서비스 시행 점포를 4300여 점으로 늘릴 계획이다. 사진=세븐일레븐이미지 확대보기
세븐일레븐은 요기요, 카카오톡 주문하기에 이어 위메프오와 배달서비스를 운영한다. 오는 9월까지 위메프오 배달서비스 시행 점포를 4300여 점으로 늘릴 계획이다. 사진=세븐일레븐
비대면 쇼핑 수요가 커지면서 편의점 업체들이 근거리 배달서비스 관련 채널을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배달 앱 ‘위메프오’에서 배달서비스를 추가로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위메프오는 지난해 2월 ‘요기요’, 올해 2월 ‘카카오톡 주문하기’에 이은 세 번째 제휴 플랫폼이다.
위메프오 배달서비스 대상 품목은 현재 총 1000여 개에 이른다. 도시락, 디저트, H&B 등 개별 상품 외에 소비자의 주문 편의를 높이기 위한 주제별 세트 상품 20종도 선보이고 있다.

최소 1만 원 이상 결제 시 배달 가능(배달비 3000원)하며, 주문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할 수 있다.

이번 위메프오 배달서비스는 일부 지역(서울, 광주, 경기 성남, 경남 김해, 경남 밀양, 충북 진천 등 6개 지역)에서 지역 화폐 사용도 허용한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9월까지 위메프오 배달서비스 운영 범위를 4300여 점으로, 올해 연말까지는 6000점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여기에 하반기 중 배달서비스 제휴 채널도 최대 9개까지 늘리겠다는 목표도 세웠다.
정민 세븐일레븐 DT서비스 선임책임은 “배달서비스 확대로 고객의 브랜드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 가맹점의 매출 증진을 가져올 수 있다고 전망한다”면서 “배달 관련 상품, 마케팅, 운영점, 제휴 채널 등을 더욱 확대해 편의점 특성에 맞는 빠르고 편리한 배달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