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국투자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접속 장애...투자자 큰 불편

정준범 기자

기사입력 : 2021-08-06 10:43

이미지 확대보기
6일 한국투자증권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접속 장애로 투자자들이 큰 불편을 겪은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한국투자증권 MTS에 접속하려는 일부 투자자들에게서 접속 지연 현상이 나타났다.
이날은 카카오뱅크가 주식시장에 입성한 첫날로 한국투자증권으로 청약한 투자자들이 배정된 주식을 매매하는데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개인 사용자들은 MTS에 약 20~30분 간 로그인을 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홈트레이딩시스템(HTS)에서 접속은 가능한 상태다.

현재 온라인 투자 커뮤니티에는 한국투자증권에 대한 투자자들의 원성이 이어지고 있다.

커뮤니티에 한 투자자는 "장 시작 전부터 계속 접속중인데 접속도 안되면서 전화하라고해 전화했더니 바로 끊기고 있디"며 불만을 제기했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카카오뱅크 신규 상장이 시작되면서 장 초반 접속자가 몰려 MTS가 순간 지연 현상을 보이는 것"이라며 "다만 모바일 접속을 시도했다는 점만으로 나중에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