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페이팔, 영국서 오픈 뱅킹 통합 새로운 지갑 ‘슈퍼 앱’ 출시 암호화폐 서비스 확장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21-07-31 09:40

결제 업체 ‘공룡’ 페이팔이 영국에서 새로운 지갑 ‘슈퍼 앱’을 출시하고 암호화폐 서비스 확대계획을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결제 업체 ‘공룡’ 페이팔이 영국에서 새로운 지갑 ‘슈퍼 앱’을 출시하고 암호화폐 서비스 확대계획을 밝혔다.

결제 거인 Paypal은 새로운 지갑 "수퍼 앱", 오픈 뱅킹 통합, 영국 확장 및 제3자 지갑 전송을 포함하여 암호화폐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을 설명했습니다. Paypal의 CEO는 "우리는 암호화폐에서 보고 있는 모멘텀에 계속해서 만족하고 있으며 여기에 점진적 기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결제업계의 거인 페이팔(Paypal)의 CEO인 댄 슐만(Dan Schulman)은 지난 24일(현지시각) 2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서 회사의 암호화폐 계획과 곧 출시될 ‘슈퍼 앱’의 진행 상황에 대해 언급했다. 슐만은 “새로운 소비자 지갑 슈퍼 앱의 초기 버전이 코드 완성되었으며, 이제 천천히 달리기 시작하고 있음을 보고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슈퍼 앱’의 새로운 기능에는 높은 수익률 절감, 계좌 입금 펀드에 대한 조기 액세스, 새롭고 향상된 청구서 결제 기능, 가족과 친구 사이 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P2P 외부의 메시징 기능, 추가 암호화 기능 및 맞춤형 거래 및 제안이 포함된다. 그는 “각 지갑은 각 고객의 경험과 기회를 향상하기 위해 고급 AI 및 기계 학습 기능에 의해 고유하게 구동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슐만은 이와 함께 “향후 몇 개월 동안 우리는 결제, 기본적인 소비자 금융 서비스, 상거래 및 쇼핑 도구 전반에 걸쳐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미국에서 분기마다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화통화에서 투자은행 바클레이즈(Barclays Investment Bank)의 분석가인 램지 엘-아살(Ramsey El-Assal)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그의 최신 견해와 페이팔이 소비자 제품 관점에서 생태계에 참여할 계획에 대해 질문했다.

이에 대해 슐만은 “우리는 암호화폐에서 보고 있는 모멘텀에 계속해서 만족하고 있으며, 여기에 점진적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 또 페이팔이 최근 주간 암호화폐 구매 한도를 10만 달러로 늘리고 연간 한도를 완전히 없앴다”고 대답했다.

이와 함께 그는 “우리는 ACH에 완전히 통합하고 더 빠른 결제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할 ‘오픈 뱅킹’ 통합의 한가운데에 있다. 다음 달에 영국에서 거래를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란다. 우리는 현재 ‘제3자 지갑’으로 이체하는 작업을 하고 있으며, 세금 계산 및 보고를 위한 매우 원활한 프로세스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래서 우리 플랫폼에서 암호화폐를 사용한 거래와 구매 모두에 이를 통합하는 방법을 정말로 찾고 있다”라고 덧붙이며 “또한 경쟁 결재 앱 벤모(Venmo)에서 암호화폐의 강력한 채택과 거래를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