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항공업계 "마일리지로 삼성전자 TV 사세요"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삼성 40여종 가전제품 내놔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네이버멤버십’ 이용

한현주 기자

기사입력 : 2021-07-31 09:30


아시아나항공이 마일리지로 삼성전자 가전제품을 판매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사진=아시아나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아시아나항공이 마일리지로 삼성전자 가전제품을 판매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사진=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등 국내 항공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쓰지 못하는 항공사 마일리지 사용을 독려하기 위해 삼성전자, 국내 대표 온라인 플랫폼 네이버 등과 손잡고 이색 이벤트를 펼친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은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를 사용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이용할 수 있고 아시아나항공은 항공 마일리지로 삼성전자 가전제품을 살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네이버멤버십’ 이용


31일 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마일리지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월 구독형 유료 멤버십이다. 네이버에서 쇼핑을 하면 네이버페이를 최대 5% 포인트 추가 적립되고 네이버 웹툰 쿠키, 티빙 방송 주문형비디오(VOD) 무제한 이용권 등 각종 디지털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대한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내 '마일리지 몰' 메뉴에서 네이버 ID를 입력하고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600 마일리지를 차감하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1개월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두 회사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로 바꾸는 협력 방안도 논의 중이다.

한편 대한항공은 이번 제휴 시행을 기념하기 위해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약 한 달간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차감 후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이용하는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국내선 일반석 왕복항공권(1명·2매)과 네이버페이 포인트(100명) 등 각종 경품을 제공한다.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삼성 40여종 가전제품 판매


아시아나항공은 다음달 2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삼성전자와 손잡고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내 아시아나클럽 ‘마일리지 사용몰’에서 삼성전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한다.

아시아나항공 회원은 이벤트 기간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내 ‘마일리지 사용몰’에서 TV·세탁기·건조기·에어드레서·태블릿PC 등 삼성전자 가전제품 40여 종을 마일리지로 전액 결제할 수 있다. 단 회원 본인 마일리지만 사용할 수 있고 가족 합산 마일리지는 사용할 수 없다. 가격은 최저 1만2800마일부터 최대 35만마일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마일리지 이벤트에서 제품을 구매한 회원 가운데 마일리지를 제일 많이 사용한 회원에게 삼성전자 비스포크 공기청정기를 증정한다. 또 5만마일 이상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회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상품권도 제공한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항공 마일리지를 사용하기 어려워진 상황에서 마일리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제휴 상품을 넓히고 있다”면서 “앞으로 아시아나클럽 회원들의 일상생활에 유용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제휴처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