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공기업NEWS▶가스공사 개별요금제 확대, 한국공항공사 랜선여행상품 출시, 제주에너지공사 풍력단지사업소 출범

김철훈 기자

기사입력 : 2021-07-30 16:16

이미지 확대보기

◇가스공사, CGN율촌전력 복합화력발전소에 연 42만t 공급…개별요금제 확대


30일 한국가스공사와 CGN율촌전력간 ‘발전용 개별요금제 공급·인수 합의서’ 체결식에서 김기수(왼쪽) 가스공사 도입영업본부장이 CGN율촌전력 관계자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가스공사이미지 확대보기
30일 한국가스공사와 CGN율촌전력간 ‘발전용 개별요금제 공급·인수 합의서’ 체결식에서 김기수(왼쪽) 가스공사 도입영업본부장이 CGN율촌전력 관계자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사장 채희봉)는 CGN율촌전력㈜과 577메가와트(㎿)급 복합화력발전소 1호기에 천연가스 연 42만t을 개별요금제로 공급하는 계약을 맺었다.
가스공사는 30일 오는 2025년부터 10년간 연 42만t 규모의 천연가스 고정약정물량(총물량 기준 49만t)을 CGN율촌전력에 공급하는 ‘발전용 개별요금제 공급·인수 합의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가스공사는 지난해 10월 한국지역난방공사를 시작으로 내포그린에너지, ㈜한주 등 여러 사업자들과 개별요금제 천연가스 공급계약을 성사시켰고, 이번 CGN율촌전력과 계약으로 개별요금제 물량 규모를 연 180만t 수준을 늘렸다.

가스공사는 종전의 전체 발전사에 동일한 가격이 적용되는 평균요금제와 달리 액화천연가스(LNG) 도입 계약을 개별 발전기와 연계해 해당 계약의 가격·조건으로 공급하는 개별요금제 적용을 확대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관광개발硏, 외국인 위한 ‘랜선여행 상품’ 출시


한국공항공사가 한국관광개발연구원과 손잡고 출시한 ‘2021년도 랜선여행 상품’의 홍보 이미지. 사진=한국공항공사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공항공사가 한국관광개발연구원과 손잡고 출시한 ‘2021년도 랜선여행 상품’의 홍보 이미지. 사진=한국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는 한국관광개발연구원과 손잡고 코로나19로 한국 여행이 어려운 해외 외국인이 온라인으로 한국관광을 즐기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2021년도 랜선여행 상품’을 선보였다.

관광개발연구원은 문화체육관광부의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 수행기관이다.

이번 랜선여행 상품은 전문 해설가가 실시간 영상으로 우리나라 각 지역의 관광지와 맛집을 실제로 방문하듯 1시간에 걸쳐 소개해 여행 갈증을 느끼는 외국인에게 한국 관광의 묘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랜선여행 서비스는 해외 온라인 여행플랫폼 ‘에어비앤비(Airbnb)’, 인바운드 여행플랫폼 ‘트래지(TRAZY)’, ‘코리아트래블이지(KoreaTravelEasy)’에서 이용할 수 있다.

랜선여행 이용자는 원하는 관광상품별 관광정보 파일을 유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이용요금은 상품별 10달러이다.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인바운드 수요를 확장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상품을 개발하는 등 선제적으로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제주에너지공사 풍력발전단지 운영사업소 출범 “가동률 99% 달성 지원”


지난 28일 제주시 구좌읍 동복·북촌 풍력발전단지 운영사업소 현판식에서 제주에너지공사 관계자들이 사업소 출범을 축하하고 있다. 사진=제주에너지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8일 제주시 구좌읍 동복·북촌 풍력발전단지 운영사업소 현판식에서 제주에너지공사 관계자들이 사업소 출범을 축하하고 있다. 사진=제주에너지공사


제주에너지공사는 제주시 동복·북촌 풍력발전단지 운영사업소를 출범시키고 제2 도약을 다짐했다.

지난 28일 현판식을 가진 풍력발전단지 운영사업소는 지난 1월 제주에너지공사의 중장기 경영전략 수립에 따라 설치됐다.

이상종 사업소장은 “발전설비 가동률 99% 달성과 함께 통합모니터링시스템 구축, 지역상생형 도내 전문관리기업과 청년인재 육성 안전사고 제로(0) 달성을 이루겠다”고 다짐했다.

제주에너지공사는 지난 2012년 이후 제주도 내 40기, 56메가와트(㎿) 규모의 풍력발전기설비를 운영하고 있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