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중국, 캔시노·스푸트니크V 교차 접종 임상시험 8월 착수

유명현 기자

기사입력 : 2021-07-30 15:08

(왼쪽) 중국 시노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오른쪽) 러시아 스푸트니크 V 백신. 사진=각 사이미지 확대보기
(왼쪽) 중국 시노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오른쪽) 러시아 스푸트니크 V 백신. 사진=각 사
중국 바이오 제약업체 캔시노가 이르면 다음달부터 러시아 스푸트니크V 백신과 교차 접종을 위한 임상시험을 착수하기로 했다.

30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캔시노 측은 전날 두 백신의 교차 접종이 가능한지 여부를 파악하게 된다고 밝혔다.
캔시노의 무역 분야를 담당하고 있는 피에르 모르곤(Pierre Morgon) 부사장은 이날 로이터에 “교차 접종이 일부 국가에서 행해지고 있다”며 “러시아가 스푸트니크V 2차 접종분 공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그러면서 캔시노와 스푸트니크V 백신의 교차접종 시험은 8월이나 9월쯤 시작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교차접종 임상시험이 진행될 나라에 대해서는 언급을 피했지만, 중국이나 러시아에서 진행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확인했다.

캔시노는 캐나다 유학자 출신 중국인 과학자 4명이 창업한 회사다.
영어명인 캔시노(CanSino)는 캐나다(Canada)와 중국(Sino)의 합성어이다.

중국명은 캉시눠(康希諾)노다. 건강(康), 희망(希), 약속(諾)의 합성어다.

캔시노와 교차 접종 임상시험이 진행될 스푸트니크V 백신은 러시아 가말레야 연구소에서 개발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