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클라우데라, 알리바바 클라우드에서 CDP 서비스 개시

알리바바 클라우드 고객에게 효율적 데이터 활용으로 비즈니스 민첩성 제공

노진우 기자

기사입력 : 2021-07-27 16:49

이미지 확대보기
클라우데라(한국지사장 강형준)는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CDP)을 알리바바 클라우드(Alibaba Cloud)에서 상용 서비스한다고 27일 밝혔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로 업무를 전환했거나 고려 중인 많은 중화권 기업들이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돼 비즈니스의 민첩성을 보다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코로나 대유행으로 인한 경제 위축과 회복의 과정을 통해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고객 및 비즈니스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크게 증가했다.

IDC의 세계 분기별 클라우드 IT 인프라 관련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 세계 대부분의 지역에서 클라우드 IT 인프라에 대한 지출이 증가했으며, 특히 중국은 연간 29.4%의 성장률을 기록할 만큼 성장세가 가파르다.

업계 첫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클라우드인 CDP는 기업이 클라우드를 수용하면서 데이터를 더 잘 관리하고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 데이터 플랫폼이다.

CDP는 기업이 요구하는 세분화된 보안과 거버넌스 정책을 통해 하이브리드와 멀티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걸쳐 일관된 알리바바 클라우드 경험과 엔터프라이즈급 성능을 갖춘 강력한 데이터 셀프 서비스 분석을 제공한다.
마크 미칼레프 클라우데라 APJ 부사장은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기업의 클라우드 기술 수용을 지원한 경험이 풍부하다"며 "CDP를 알리바바 클라우드에 적용하는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은 클라우드의 모든 이점을 누리고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미칼레프 부사장은 "클라우드 도입에 따라 데이터가 사일로에 갇히며 데이터의 발견 가능성, 유용성, 신뢰성, 그리고 준수성에 대한 문제를 낳을 수 있다"며 "알리바바 클라우드에서 CDP를 제공해 중화권의 금융 서비스, 제조, 인터넷 기업 등 더 많은 기업이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제어하고 위험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강형준 클라우데라코리아 지사장은 "고객의 성공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클라우데라의 파트너십은 기업이 비즈니스 환경의 불확실성을 극복하는데 요구되는 데이터 경쟁력 강화의 지원을 목표로 한다"며 "알리바바 클라우드에 적용된 CDP는 기업이 민첩하고 데이터 주도적으로 클라우드 전환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강 지사장은 "이로 인해 기업은 이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데이터 민주화로 고객과 시장 기회에 시기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