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현대제철, 2분기 영업이익 5453억 원... 어닝 서프라이즈 달성

지난해 동기 대비 영업이익 3795% 증가
영업이익률 9.7%로 괄목할만한 수익성 확보해

남지완 기자

기사입력 : 2021-07-27 14:51

현대제철 2분기 경영실적 이미지. 사진=현대제철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제철 2분기 경영실적 이미지. 사진=현대제철
현대제철이 2분기 영업이익 5453억 원을 기록해 증권가 예측치를 뛰어넘은 어닝 서프라이즈(깜짝 실적 호조)를 달성했다.

현대제철은 27일 공시를 통해 2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에 따르면 현대제철은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5조6219억 원, 영업이익 5453억 원을 기록해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36.7%, 3795% 증가했다.

영업이익률 또한 지난해 동기 0.3%에서 큰 폭으로 상승한 9.7%를 기록해 수익성 측면에서도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여줬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이 같은 호실적에 대해 “글로벌 철강 시황 개선과 수요 회복에 대다수 철강제품 제품 가격이 올랐고 이에 맞춰 판매량이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지난 5월 일부 설비 가동이 중단됐지만 부문별 생산 확대를 통해 철강수요 증가에 적절하게 대응했다”며 “철강 수요 급증에 따른 철강수급에 차질을 빚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현대제철은 최근 발생한 생산 차질을 만회하기 위해 비가동 최소화(가동되지 않는 설비 최소화)를 통해 생산 확대에 나서며 수급 안정화 조치를 진행 중이다.

현대제철은 하반기 글로벌 철강시황도 긍정적인 전망을 내놨다.

업계 관계자는 “선진국 중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보급과 경제 부양책 효과로 글로벌 경제성장이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보여 하반기에도 긍정적인 흐름을 기대한다”며 “건설, 자동차, 조선 등 철강 수요가 많은 업종이 회복해 당분간 실적호조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