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테슬라 2021년 2분기 어닝 콜…머스크 ‘비트코인 보유량’ 진실의 시간 다가온다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21-07-26 18:01

다음주 월요일(현지시각) 테슬라의 올해 2분기 어닝 콜이 예정되면서 머스크의 비트코인 보유량 진실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다음주 월요일(현지시각) 테슬라의 올해 2분기 어닝 콜이 예정되면서 머스크의 비트코인 보유량 진실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월요일 시장 마감(현지시각) 이후에 발표될 예정인 테슬라 2021년 2분기 어닝 콜은 마침내 회사의 비트코인 ​​보유량에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밝힐 것이다. 이 회사는 1분기에 15억 달러 이상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CEO 일론 머스크에 따르면 “시장 유동성을 테스트하기 위해” 단 한 번의 매도만 보고했다. 암호화폐 커뮤니티는 테슬라의 다가오는 수익 보고서의 공개를 기대하면서 참을성 있게 기다리고 있다.

선도적인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인 테슬라의 이번 어닝 콜은 회사가 대차대조표에 보유하고 있는 대규모 비트코인(BTC)으로 인해 비트코인 ​​커뮤니티의 기대를 불러일으켰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올해 초 테슬라가 비트코인을 15억 달러어치 인수한다고 발표하면서 ​​시장에 뛰어들었다. 하지만 이 비트코인 ​​보관함의 현재 상태는 알려지지 않았으며, 회사가 2분기 하락세 동안 매도했는지, 단단히 보유하거나 매수했는지 곧 공개될 것이다.

테슬라의 비트코인 ​​보유량에 대한 공개적으로 기록된 매도는 단 한 번뿐이다. 이 회사는 시장의 유동성을 테스트하기 위해 지난 분기에 2억 7,200만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매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이 소식으로 인해 일시적인 가격하락이 발생했다. 그러나 머스크는 이것이 “시장이 이러한 종류의 판매를 관리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테스트일 뿐”이라고 재빨리 변명했지만, 그 실상은 일 길이 없다.

그 이후 머스크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와 환경에 대한 영향에 대해 마음을 바꾸면서 기업가와 암호화폐 커뮤니티 사이에 분열을 일으켰다. 테슬라는 지난 5월에 언급된 환경 문제로 인해 전기 자동차 결제를 위한 비트코인 ​​승인을 중단했으며, 보다 효과적이고 친환경적인 암호화폐에 대한 권장 사항을 시작했다. 그 당시 머스크는 도지코인(DOGE)에 대한 개인적인 선호를 표시하고, 도지 네트워크가 이 역할 수행에 필요한 변경 사항을 요구했다. 이에 도지코인 개발자는 더 저렴한 거래 수수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변경했다.

최근 열린 암호화폐 컨퍼런스 ‘B Word 이벤트’에서 머스크는 비트코인에 대한 가혹한 비판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이 성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머스크는 “나는 펌핑을 할 수 있지만 버리지는 않을 것”이라고 공언하면서 테슬라의 지분이 여전히 손상되지 않았음을 암시했다. 그러나 머스크의 말이 진실인지 해당 주제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는 다음 주 월요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