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미래에셋 그룹, 베트남 데오 까 프로젝트에 44조동 투자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

기사입력 : 2021-07-19 05:00

베트남 데오 까 그룹이 건설한 터널 프로젝트.이미지 확대보기
베트남 데오 까 그룹이 건설한 터널 프로젝트.
미래에셋그룹이 베트남 데오 까(Deo Ca)주식회사(HHV)와 교통 인프라 투자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참여하는 프로젝트의 규모는 총 44조동에 육박한다.

19일(현지시간 )베트남 현지매체 Vn이코노미 등에 따르면 미래에셋 그룹은 국제투자촉진 합작(Invest Global)을 통해 데오 까 주식회사와 일부 프로젝트에 대해 연구 및 투자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미래에셋 그룹은 동 다-짜린(Dong Dang-Tra Linh) 프로젝트 (20조동 이상), 후 응이-치 랑(Huu Nghi-Chi Lang) 프로젝트 (약 7조5000억동), 탄 푸-바오 록(Tan Phu-Bao Loc) 프로젝트(약 16조5000억동) 등 데오 까 교통 인프라 투자 주식회사가 채권을 발행하고 투자할 준비 중인 일부 프로젝트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미래에셋은 데오 까 주식회사가 현재 통행료 매입 방식을 통해 관리 및 운영하고 있는 완공된 프로젝트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다.

현지에서는 미래에셋이 베트남의 경제 성장에 따른 기회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베트남 자회사의 자본을 지속적으로 증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데오 까 주식회사의 정보에 따르면 2021년 5월 25일 데오 까 주식회사는 호치민 시 증권 거래소에 주식 상장 신청서를 제출했고 투자자, 특히 해외의 대규모 투자자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까지 싱가포르의 투자자와 계속 회의를 지속하고 있으며 투자 파트너도 데오 까가 연구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대해 조사 및 참여할 의지가 있다"고 말했다.

데오 까 주식회사는 현지 교통 인프라 투자 분야에서 선구자로 알려져 있다.

오랜 세월에 축적된 경험, 현대적인 장비, 1000명 이상의 교통 전문가, 엔지니어, 기술자 및 숙련된 작업자로 구성된 인력을 통해 데오 까는 전국 도로 운송 인프라 프로젝트, 특히 길이 25km가 넘는 산악 터널 시스템과 수백 킬로미터의 고속도로와 국도의 관리 및 운영을 주도하고 있다.


응웬 티 홍 행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통신원
사진없는 기자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