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중국규제당국, 텐센트의 검색사이트 소거우 35억달러 완전매수 비공개화 승인

박경희 기자

기사입력 : 2021-07-13 15:50

텐센트 로고.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텐센트 로고. 사진=로이터
중국 인터넷규제당국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SAMR)은 13일(현지시간) 인터넷서비스 대기업 텐센트홀딩스(騰訊控股)가 검색사이트 2위업체 소거우(捜狗)를 35억 달러에 완전매수해 비공개화하는 계획을 조건없이 승인했다.

이날 로이터통신 등 외신들에 따르면 텐센트는 지난해 9월에 소거우를 완전인수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소거우의 미보유주 60%를 35억달러에 취득해 비공개화할 방침이다. 소거우는 미국증시에서 상장폐지된다.
텐센트는 지난 2013년 처음 소거우에 4억4800만 달러를 투자하고 검색 사업 등 관련 자산을 합병했다. 이후 소거우는 소후의 독립적인 자회사로 운영됐으며 텐센트 류츠핑(刘炽平) 사장과 COO 런위신(任宇昕)은 소거우 이사회에 이사로 합류했다. 찰스 장 회장과 왕시오촨 최고경영자(CEO)는 아직 이사회 멤버로 남아 있다.

한편 중국규제당국의 텐센트의 소거우 인수를 승인했다는 소식에 홍콩증시에서 중국 기술주들이 크게 상승했다.

홍콩항셍지수는 장중 2.7%나 상승했다. 텐센트주가는 일시 5.2%나 급등했으며 알리바바그룹도 장중 5.1% 급상승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