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진모빌리티프리미엄 대형 승합택시 아이엠, 전차량 카시트 구비

유아 동반 승객의 안전·편의 위해 카시트 제공

노진우 기자

기사입력 : 2021-07-05 14:27

프리미엄 대형 승합택시 아이엠, 전차량 카시트 구비이미지 확대보기
프리미엄 대형 승합택시 아이엠, 전차량 카시트 구비
진모빌리티의 프리미엄 대형 승합택시 i.M(이하 아이엠 택시)이 7월부터 전차량에 유아용 카시트를 구비해 유아 동반 탑승객의 안전과 편의성을 높였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18년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시행됨에 따라 모든 운전자는 만 6세 미만의 영유아 탑승 시 좌석안전띠(카시트)를 착용하도록 하는 것이 의무화됐다. 그러나 일반 택시의 경우 대다수가 카시트를 보유하지 않아 영유아 등 아동 동반 탑승객이 불편함을 겪어왔다.
아이엠 택시는 소비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이달부터 모든 차량에 유아용 카시트를 구비한다. 아이엠 택시 탑승객 중 상당수가 아이와 함께 이용하며 카시트 설치에 대한 니즈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탑승 시 지니(아이.엠 드라이버)에게 요청하면 즉시 카시트를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아이엠 택시 이용객 중 아이 동반 고객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이유는 넓고 쾌적한 좌석 공간으로 편안한 이동이 가능하며, 비말차단막과 공기청정기 등을 설치해 바이러스에 대한 민감도가 높은 요즘 같은 시기에 안심하고 이용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진모빌리티 관계자는 "만삭의 임산부나 어린아이를 동반한 승객들은 그간 택시를 이용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다"며 "이런 분들에게도 안전하고 편안한 이동이 보장될 수 있도록, 아이.엠의 프리미엄은 하루가 다르게 세심함을 더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 앞으로도 일상에 도움이 되는 택시로 거듭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발전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진모빌리티는 이와 같은 아이.엠의 특장점을 십분 활용, 광진구청과 컨소시엄을 맺어 지난 5월부터 '광진맘택시'를 운영하고 있다.

관내의 임산부 및 12개월 이하의 영아자녀를 둔 가정에 7만원의 택시 이용권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인데, 별도의 예약 없이 즉시 호출이 가능하고 야간이나 공휴일에도 이용할 수 있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의료기관 방문은 물론, 임산부 요가나 아기 마사지와 같은 건강관리 목적으로 이동할 때도 사용할 수 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