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덕성여대 김진우 총장, 탈 플라스틱 고고 챌린지 동참

온기동 기자

기사입력 : 2021-07-02 08:07

덕성여대 김진우 총장은 30일 탈(脫) 플라스틱 실천운동 '고고 챌린지'에 동참하고 표어든 사진을 SNS에 공유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덕성여대 김진우 총장은 30일 탈(脫) 플라스틱 실천운동 '고고 챌린지'에 동참하고 표어든 사진을 SNS에 공유했다.
덕성여자대학교 김진우 총장은 지난달 30일 환경부가 주관하는 탈 플라스틱 실천운동 '고(GO) 고(GO) 챌린지'에 동참했다.

'고고 챌린지'는 환경부에서 진행하는 탈 플라스틱 실천운동으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일 1가지와 해야 할 일 1가지를 약속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1차 캠페인은 2021년 1월 4일~2월 28일까지 총 2740명이 릴레이에 참여하였으며, 이후 2차 캠페인(2021.3.31.부터) 운동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김진우 총장은 하지 말아야 할 일 1가지는 ‘일회용 제품 줄이기’를, 해야 할 일 1가지는 ‘친환경 제품 늘이기’를 꼽았다.

김진우 총장은 “전 세계적으로 탄소배출권 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친환경이 강조되고 있지만, 일회용 제품들이 우리 생활 속에 자리를 잡아 지구는 점점 병들어가고 있다”면서 “이제는 친환경 속에서 지구의 미래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어 ‘나’부터 탈 플라스틱을 실천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김진우 총장은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오승환 회장의 지목을 받고 덕성여대 공식 SNS에 표어를 든 사진을 게시했으며, 다음 지명자로 광주여자대학교 이선재 총장, 공익인권법재단 공감 염형국 변호사를 지목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