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페이스북, 시가총액 1조달러 돌파…애플-아마존-마이크로소프트-알파벳 이어 다섯 번째 기업 올라

박경희 기자

기사입력 : 2021-06-29 05:34

마크 저크버그 페이스북 창업자와 페이스북그룹의 각종 로고들. 이미지 확대보기
마크 저크버그 페이스북 창업자와 페이스북그룹의 각종 로고들.
페이스북이 처음으로 시가총액으로 1조달러를 넘어섰다.

28일(현지시간) CNBC 등 외신들에 따르면 이날 연방거래위원회(FTC)가 제기한 독점금지법 위반 제소건을 기각한 법원판결로 5% 가까이 급등했다. 이에 따라 페이스북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MS), 아마존,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에 이어 시가총액 1조달러를 넘어서 다섯 번째 미국기업이 됐다.
페이스북은 지난 2012년 5월에 시가총액 1400억달러로 미국증시에 데뷔했다. 페이스북은 지난 2018년 주가가 19%나 떨어지면서 시가총액이 급락하는 시기도 있었지만 이후 상승세를 회복했다.

페이스북의 주가는 올해 약 30% 상승했다. 특히 지난 2월 중순 이후 금리 상승 압박 속에서도 페이스북은 우상향을 이어갔다. 지난 3월 이후의 상승률만 28.9%에 달한다. 이달 들어선 급격한 오름세를 보이며 신고가도 연달아 경신했다. 애플 등 일부 주춤한 추이를 보이는 기술주와는 대조적이다.

미국 금리 상승과 인플레이션 우려 속에서도 페이스북이 랠리를 이어갈 수 있는 배경에는 광고 매출이 급증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코로나 백신 접종 확산으로 경제 회복세가 보이면서 올해 들어 광고 사업이 대폭 늘었다.

페이스북은 지난 분기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8% 급증한 261억7000만달러로 집계됐다. 분기 실적 발표 당시 페이스북은 “광고당 평균 단가가 작년보다 30% 올랐고, 광고 게재 건수도 12% 늘었다”고 설명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