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美유나이티드항공, 보잉-에어버스 여객기 200여기 구입계획

코로나19 극복 여행수요 정상화 대비... 계획 성사 땐 사사 최대 규모

박경희 기자

기사입력 : 2021-06-28 09:59

유나이티드항공기와 격납고 모습. 사진=뉴시스 자료사진이미지 확대보기
유나이티드항공기와 격납고 모습. 사진=뉴시스 자료사진
미국 유나아티드항공사는 미국 보잉과 유럽연합(EU) 에어버스로부터 모두 200여기의 여객기을 살 계획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27일(현지시간)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이날 대외비 협상이어서 익명을 요구한 소식통을 인용해 유나이티드항공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확대로 여행 수요 정상화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연료효율이 높은 기종을 늘릴 것을 검토하고 있으며 보잉과 에어버스 등 같은 항공기 제조업체들은 유나이티드항공에 여객기를 판매하기 위한 물밑 작업을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유나이티스항공사의 이같은 도입계획이 이루어진다면 이는 유나이티드항공사상 최대규모라고 덧붙였다.

소식통은 최종적인 조건을 둘러싼 협상이 아직 남아았으며 발주규모에 관해서도 유동적인 측면이 있지만 계약 전체규모는 이처럼 대규모라고 지적했다.

유나이티드는 보잉 737맥스를 150기 이상, 에이버스 A321 네오를 50여대 구입할 예정이라고 소식통은 언급했다, 이같은 사실은 29일 예정된 투자자와 미디어를 위한 행사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구매계약건은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에 따른 지난해 항공여객이 역사적인 침체를 겪은 이후 미국에서 신규 민간기 수요가 되살아나고 있는 추세를 보여주고 있다.
스콧 커비 유니이티드항공 최고경영자(CEO)는 온슬효과가스의 배출량 절감과 기후변화에 대처하는 업계의 혁신역할을 한다는 목표를 내걸고 있으며 이번 기종 전략은 이같은 목표달성을 뒷받침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