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워런 버핏이 꼽는 최고 배당주는...애브비, 쉐브론

조민성 기자

기사입력 : 2021-06-21 16:15

워런 버핏 버크셔 해서웨이 CEO.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워런 버핏 버크셔 해서웨이 CEO. 사진=로이터
워런 버핏이 배당을 좋아하지 않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 버크셔 해서웨이는 배당금을 지급한 적이 없다. 1450억 달러의 현금을 비축했음에도 불구하고, 버핏은 여전히 배당할 의향을 내비치지 않았다.

그러나 투자자로서의 버핏은 실제로 배당을 좋아한다. 버크셔의 포트폴리오에는 배당금을 지급하는 주식들이 더 많다. 물론 배당금의 많고 적음은 차이가 있다. 버핏이 꼽는 배당 우량주를 모틀리풀이 정리해 보도했다.
애브비는 대표적인 버핏의 황제 배당주다. 애브비는 바이오 제약회사로 류마티스, 위장 및 피부과의 만성 자가면역 질환, 종양, 간염 등 바이러스, 파킨슨 병 등 신경계 장애 등 댜앙햔 부문의 제약을 개발 판매한다. 이 회사는 50년 연속 배당금을 인상했고 현재 S&P 500에 속해 있다. 배당에 관한 한 ‘배당 킹’이라고 부를 수 있다.

버핏은 여전히 애브비가 배당을 늘릴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고 한다. 애브비는 작년에 배당금으로 거의 83억 달러를 사용했다. 2021년에는 순익이 130억 달러 이상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 이 회사의 배당수익률은 4.5%이다.

배당수익률은 2020년 10월 6%에 육박했지만 이후 애브비 주가가 40% 이상 오르면서 배당수익률 자체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존슨앤드존슨 역시 이미 59년 연속 배당금을 인상한 우량 배당주다. 그러나 배당수익률은 애브비에 못 미친다.
쉐브론의 배당수익률은 거의 4.9%에 달한다. 애브비보다 높다. 쉐브론 역시 34년 연속 배당금 인상으로 배당 귀족에 포함돼 있다. 쉐브론은 소득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선택이라는 지적이다.

다만 애널리스트들은 애브비의 장기적인 성장 전망은 쉐브론보다 낫다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화석연료는 다음 10년 동안 공룡처럼 되지는 않겠지만 적어도 중요성 면에서는 점차 자리를 잃어갈 것이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버핏은 최근 주주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버크셔가 애플로부터 매년 평균 7억 7500만 달러라는 엄청난 배당금을 받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나 버크셔는 애플 지뷴율이 매우 높다. 결국 애플의 배당수익률은 1% 미만에 그치고 있다.

버크셔는 최근 분기에 애브비의 지분 10%를 매각했다. 이는 버핏의 실수일 수 있다. 애브비는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몇 가지 신약 덕분에 향후 10년 동안 강력한 매출 성장을 전망하고 있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