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호텔가, 여름 휴가철 맞아 'MZ세대 잡기' 총력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마켓컬리서 객실 판매 '완판'
미라클 모닝, 도심 속 캠핑 등 다양한 패키지 출시

이하린 기자

기사입력 : 2021-06-19 11:00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이 피클피클과 협업해 출시한 메뉴. 사진=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이미지 확대보기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이 피클피클과 협업해 출시한 메뉴. 사진=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호텔업계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잡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객실 판매부터 이색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까지 젊은 층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추세다.
19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최근 이례적으로 2030세대가 즐겨 사용하는 신선식품 온라인 쇼핑몰 마켓컬리에서 객실 패키지를 판매했다.

이전에 없던 생소한 협업이었지만 1차로 준비한 100객실이 초과 판매돼 행사 마감을 앞당겼고, 2차로 진행된 단독 기획전에서도 160객실이 넘게 팔렸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관계자는 "마켓컬리에서 선보인 객실 패키지가 빠르게 완판돼 20~30대의 특급호텔에 대한 높은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MZ세대를 겨냥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해 복합문화공간으로 확고히 자리 잡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컬쳐 플랫폼 브랜드 '피클피클'과 협업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준비했다.
본관 야외가든에서 8월 31일까지 열리는 '더 비치 라운지'에서는 해변 파티에 어울리는 '비프&씨푸드 타코 플래터', '버팔로 윙&프렌치 프라이', '쉬림프 아보카도 샌드위치' 등 피클피클과 협업한 메뉴를 선보인다.

해운대 오션뷰가 펼쳐지는 오션스파 풀에서는 오는 7월 15일까지 '피클피클 셀렉트 샵'을 운영해 비치 로브, 브리즈 뮬 등 휴양지에 어울리는 제품들을 판매한다.

신라스테이 삼성에서는 '미라클 모닝'에 도전하는 사람들을 위한 미라클 모닝 패키지를 오는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

미라클 모닝은 하루 일과를 시작하기 전 새벽이나 이른 아침에 일어나 공부, 독서, 운동 등을 하는 생활습관을 말하며 최근 젊은 층을 주축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패키지는 숙면과 트레이닝으로 활기찬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으로 IoT(사물인터넷) 기기와 AI를 기반으로 한 '맑은잠 IoT 수면등'을 통해 숙면을 체험할 수 있다. AI 동작 인식으로 홈 트레이닝을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하우핏' 2개월 이용권과 '미라클 모닝' 도서도 제공한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비건 빙수. 사진=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이미지 확대보기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비건 빙수. 사진=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가치소비 트렌드에 따라 비건 메뉴를 강화했다. 아몬드 우유 얼음에 프룬, 대추야자, 그래놀라, 라임 소르베로 달달하면서도 상큼하고 건강한 맛을 낸 비건 빙수를 올해 첫 출시했다.

기존 육류 패티를 사용하지 않고 식물성 패티를 사용한 비건 버거, 영국 대표 수제맥주사 브루독의 비건 인증 맥주 등도 새롭게 선보였으며, 그랜드 델리는 신규 비건 브레드 2종, 비건 후르츠와 볼콘 브레드의 판매를 시작했다.

레스케이프는 스몰 캠핑을 추구하는 MZ세대를 위해 도심 속 감성 캠핑 테마의 '서머 에디션:데이 브레이크&칠 나이트' 패키지를 오는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뉴노멀 여행 트렌드인 캠핑을 콘셉트로 쿨러 박스, 랜턴 등 여름 캠핑 아이템과 치맥 세트, 캠핑 감성 팝업존으로 구성했다.

패키지 옵션에서 데이 브레이크를 선택하면 스타벅스의 '2021 서머 프리퀀시 아이템' 중 쿨러 박스 '서머 데이 쿨러'를 랜덤 제공해 굿즈에 열광하는 MZ세대에 제격이다.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 명동의 '와이키키 인 더 룸' 패키지.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이미지 확대보기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 명동의 '와이키키 인 더 룸' 패키지.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비즈니스 호텔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 명동에서는 '와이키키 인 더 룸' 패키지를 오는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여름 휴가를 해외로 떠나지 못하는 대신 2030세대 사이에서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힙지로'에서 하와이의 이국적인 감성을 느끼며 특별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슈페리어 객실 1박과 함께 호텔 셰프의 레시피로 아사이베리와 그래놀라, 꿀, 우유 등을 믹스해 현지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아사이볼 1개가 주어진다. 또 하와이의 아름다운 자연을 담은 라벨과 시원한 청량감이 특징인 하와이 대표 맥주 빅웨이브 맥주 1캔과 롱보드 맥주 1캔도 증정한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해외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MZ세대가 국내 호텔에서 호캉스, 먹캉스 등을 자유롭게 즐기며 '큰손'으로 떠올랐다"면서 "늘 새로운 재미를 추구하는 젊은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업체별로 다양한 시도를 지속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