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홍남기, "6년 만에 실적 부진 공공기관장 해임 건의"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21-06-18 14:56

홍남기 경제부총리이미지 확대보기
홍남기 경제부총리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태와 같이 부동산 투기, 갑질, 전관예우 등 공공기관의 윤리 저해 사례와 잘못된 관행 등 불법, 불공정에 대해서는 더욱 엄정하게 평가하겠다"고 강조했다.

홍 부총리는 1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공공기관운영위원회에서 '2020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 결과 및 후속 조치'를 심의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홍 부총리는 "LH 사태를 계기로 윤리경영 저해 행위에 대해서는 더욱 엄정하게 평가하기로 했다"면서 "특히 LH의 경우 비위 행위의 중대성에 비춰 추가 조치 방안도 포함돼 상정했다"고 했다.

또 "정부는 올해 안에 공공기관 전반의 공직윤리 강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며, 각 공공기관도 내부관리방안 강화 등 후속 조치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홍 부총리는 "이번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는 '아주 미흡(E)' 등급을 받은 기관이 증가하면서 2014년 이후 6년 만에 처음으로 실적 부진 기관장들에 대한 해임건의안이 안건에 포함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외 미흡(D) 등급 이하 실적 부진 기관과 중대 재해 발생기관에 대해서는 각각 개선계획을 제출받아 점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