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SK하이닉스 시스템아이씨와 QRT 중국법인 '커얼타이', 우시 하이테크존과 전략 합작 협약 체결

양지혜 기자

기사입력 : 2021-06-18 14:33

SK하이닉스 시스템아이씨와 QRT의 중국 법인 커얼타이는 우시 하이테크존과 전략적 합작 협약을 체결했고, 하이테크존의 반도체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사진=우시 하이테크존이미지 확대보기
SK하이닉스 시스템아이씨와 QRT의 중국 법인 커얼타이는 우시 하이테크존과 전략적 합작 협약을 체결했고, 하이테크존의 반도체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사진=우시 하이테크존
SK하이닉스 자회사인 우시 SK하이닉스 시스템아이씨(IC)와 큐알티(QRT) 중국 법인 커얼타이(科尔泰·중국 QRT)는 중국 우시 하이테크존(无锡高新区)에 전략적 합작 협약을 체결했다.

합작 협약에 따르면 SK하이닉스 시스템아이씨는 자체 기술과 생산 능력 등으로 선진 반도체 기술을 중국 본토로 수출하고, 국내외 반도체 설계 업체들이 우시 하이테크존에 입주하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시 하이테크존은 "이를 통해 중국 반도체 설계·설비·기술 등 문제를 보완하고, 하이테크존의 반도체 산업 생태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전했다.

커얼타이는 SK하이닉스 하이테크존에 있는 반도체 업체에 제품 테스트와 불량 원인 분석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생산 능력과 제품 품질을 높일 예정이다.

우시시위원회 쟝민(蒋敏) 상임위원은 "중국의 반도체 수요는 전 세계 최대이고, 8인치 웨이퍼 시장의 성장 잠재력이 크다"며 "SK하이닉스 시스템아이씨와 중국 QRT의 장점으로 하이테크존의 경쟁력과 규모를 확대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우시 SK하이닉스 시스템아이싸 우시제조 신태희 본부장은 "M8 공장의 생산라인은 2022년 하반기 전에 이전 완료할 예정이고, 월간 생산 능력이 10만 장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어 "M8공장이 생산에 돌입하면 중국 본토 8인치 웨이퍼 부족 현상을 해소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우시 SK하이닉스 시스템아이싸는 현재 중국 단일공장 중 생산 능력 최대한 8인치 웨이퍼 파운드리업체다.

커얼타이는 한국의 반도체 칩 평가분석 솔루션기업 QRT가 중국에서 설립한 중국법인이고, 중국 합격평가 국가인가위원회(中国合格评定国家认可委员会·CNAS)의 인정받은 제 3자 테스트 실험실이다.


양지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vxqhae@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