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건설업계NEWS▶ 코오롱글로벌 상반기 수주 2조원 돌파, 대우건설 나이지리아 액화플랜트 착공

SK에코플랜트 층간소음 저감 바닥구조 개발

김하수 기자

기사입력 : 2021-06-17 18:38

이미지 확대보기


◇코오롱글로벌, 상반기 신규수주 2조원 돌파…올해 목표량 64%↑
코오롱글로벌 사옥 전경. 사진=코오롱글로벌이미지 확대보기
코오롱글로벌 사옥 전경. 사진=코오롱글로벌


코오롱글로벌의 올해 상반기 수주액이 2조 원을 넘어섰다. 연초부터 신규 수주 호조가 이어지면서 올해 목표였던 3조1100억 원의 64% 수준을 달성했다.

코오롱글로벌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봉명동 543번지에 건설 예정인 공사비 2941억 원 규모 오피스텔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코오롱글로벌은 올해 자체 브랜드인 '하늘채'를 앞세워 주택 분야에서 공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연초 대구광역시 효목1동 6구역에서 1726억 원 규모의 도시정비사업 시공권을 확보했으며 수주했으며, 1715억 원 규모 울산 남구 야음동 공동주택 신축공사를 수주했다. 지난 5일에는 대전 태평동 2구역 재개발사업 시공사 선정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됐다. 코오롱글로벌의 1분기 말 기준 누적 수주잔고는 9조5321억 원에 이른다.

◇대우건설, 5.2조원 규모 나이지리아 액화플랜트 착공


지난 15일(현지시간) 티미프리 실바 나이지리아 석유자원부 장관(가운데)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우건설이 원청사로 참여하고 있는 'NLNG Train 7' 착공식이 열렸다. 사진=대우건설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5일(현지시간) 티미프리 실바 나이지리아 석유자원부 장관(가운데)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우건설이 원청사로 참여하고 있는 'NLNG Train 7' 착공식이 열렸다.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이 지난 15일 나이지리아 보니섬에서 LNG 액화플랜트 원청사로 참여하고 있는 ‘NLNG Train 7’ 프로젝트의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NLNG Train 7 프로젝트는 나이지리아 리버스주의 보니섬에 위치한 LNG 액화플랜트와 부수설비공사로 계약금액은 총 5조1811억 원 규모다.

원청사로 조인트벤처(J/V)에 참여한 대우건설의 지분은 약 40% 수준으로 금액은 약 2조 669억 원에 달한다.

NLNG Train 7 프로젝트의 공정률은 계획인 7.09% 보다 빠른 7.28%로 진행 중이다. 현재 현장은 부지 정지작업(공사하기에 알맞은 상태로 땅을 정비하는 작업)과 진입도로, 사무실·숙소 건설 등 본격적인 공사 수행을 위한 준비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대우건설은 NLNG Train 1호기부터 6호기 중 5개의 시공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 SK에코플랜트 층간소음 저감 바닥구조 개발

SK에코플랜트가 개발한 층간소음 저감 바닥구조 개념도. 사진=SK에코플랜트이미지 확대보기
SK에코플랜트가 개발한 층간소음 저감 바닥구조 개념도. 사진=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가 아파트 층간소음의 주범으로 꼽히는 중량충격음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바닥구조를 개발했다.

SK에코플랜트의 층간소음 저감 바닥구조는 기존 벽식구조가 아닌 기둥벽혼합식구조를 채택하고 바닥 슬래브 두께를 기존보다 90㎜ 높였다.

여기에 방진재 50㎜와 콘크리트 100㎜를 더한 '뜬 바닥구조'를 추가해 바닥으로 전달되는 진동은 줄이고 소음은 흡수했다.

새 바닥구조는 한국인정기구(KOLAS) 시험 결과 중량충격음이 41㏈까지 낮아졌으며 경량충격음도 26㏈까지 감소했다.

SK에코플랜트는 공인시험기관 11곳에 확인한 결과 국내에서 중량충격음이 가장 낮은 수준의 바닥구조라는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