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라시아에 부는 'K담배' 열풍

KT&G 전자담배 '릴 솔리드 2.0', 유라시아 4개국 신규 진출
카자흐스탄 등 출시 '릴' 총 7국 판매…하반기 추가 확대 예정

이하린 기자

기사입력 : 2021-06-15 11:12

KT&G 전자담배 릴 솔리드 2.0. 사진=KT&G이미지 확대보기
KT&G 전자담배 릴 솔리드 2.0. 사진=KT&G

KT&G(사장 백복인)가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과 글로벌 협업을 통해 2분기 유라시아 권역 4개국에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 2.0(lil SOLID 2.0)’ 과 전용스틱 ‘핏(Fiit)’을 출시한다.

KT&G와 PMI는 지난 14일(현지시간) 아르메니아에 ‘릴 솔리드 2.0’과 ‘핏’ 판매를 개시했다. 앞서 양사는 3일과 7일 각각 세르비아와 키르기스스탄에 동일 제품을 선보이며 유럽 동남부와 중앙아시아까지 시장을 넓혔다. 5월 13일에는 카자흐스탄에 ‘릴 솔리드 2.0’과 ‘핏’을 올해 첫 출시한 바 있다.

‘릴 솔리드 2.0’은 소비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성능과 디자인이 한층 개선된 KT&G의 궐련형 전자담배 2세대 모델이다. 국내에는 올해 1월 전국 출시돼 업그레이드된 배터리 효율과 인덕션 히팅 기술 등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지에 출시된 디바이스는 ‘스톤 그레이(STONE GREY)’와 ‘코스믹 블루(COSMIC BLUE)’ 두 가지 색상이다. 전용스틱은 ‘핏 레귤러(Fiit REGULAR)’, ‘핏 레귤러 스카이(Fiit REGULAR SKY)’, ‘핏 크리스프(Fiit CRISP)’ 등 총 7가지 종류이며, 각 국가의 시장 상황에 따라 나라별로 3~4종 판매 중이다.

KT&G와 PMI는 지난해 궐련형 전자담배 ‘릴’의 해외 판매를 위한 제품 공급 계약을 맺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에 ‘릴 솔리드 1.0 (lil SOLID 1.0)’을, 일본에는 ‘릴 하이브리드 2.0(lil HYBRID 2.0)’을 출시한 바 있다. 지난해 3개국에 이어 올해 2분기 ‘릴 솔리드 2.0’을 신규 4개국에 판매함으로써 ‘릴’은 총 7개국에 진출하게 됐다.

임왕섭 KT&G NGP사업단장은 “‘릴 솔리드 1.0’과 ‘릴 하이브리드 2.0’이 현지시장에서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릴 솔리드 2.0’도 판매호조가 기대된다”며 “하반기에도 PMI와 협업을 통해 해외시장의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