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E3 2021] 캡콤 쇼케이스, 깜짝 신작 없었다

예고된 신작과 콜라보·DLC·e스포츠 대회 소식 등으로 행사 마무리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1-06-15 10:50

캡콤 쇼케이스 쇼호스트 레이첼 '셀처' 퀴리코(Rachel 'Seltzer' Quirico). 사진=유튜브이미지 확대보기
캡콤 쇼케이스 쇼호스트 레이첼 '셀처' 퀴리코(Rachel 'Seltzer' Quirico). 사진=유튜브
E3 2021에 참가한 캡콤이 몬스터 헌터·역전재판·바이오하자드·스트리트 파이터 등에 관한 정보를 14일 발표했다.

이날 오전 6시 30분 진행된 쇼케이스에서 캡콤은 '몬스터 헌터 스토리즈 2: 파멸의 날개', '대역전재판 1&2: 나루호도 류노스케의 모험과 각오' 등 예고된 신작의 출시일을 공개했다. '바이오하자드4' VR판은 발표에 포함되지 않았으며 깜짝 신작도 없었다.
캡콤은 몬스터 헌터 스토리즈2 출시일을 다음달 9일로 확정했으며, 이번달 25일 체험판을 발매한다. 더불어 지난 3월 15일 출시된 '몬스터 헌터 라이즈(이하 몬헌 라이즈)'의 로드맵을 공개, 몬헌 라이즈에서 스토리즈2 의상을 제공하는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역전재판 1&2'는 '역전재판 시리즈'의 프리퀄·스핀오프 작품이다. 원작 주인공 '나루호도 류이치'의 조상 '나루호도 류노스케'를 다룬 '대역전재판 1&2'는 다음달 29일 출시된다.

'바이오하자드4' VR판의 빈 자리는 지난달 출시된 '바이오하자드 빌리지'가 대체했다. 캡콤은 '바이오하자드 빌리지'의 멀티 플레이어 모드 '바이오하자드 리버스'를 다음달 출시할 예정이다.

칸다 츠요시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프로듀서는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이용자들을 위해 '리버스'를 무료 DLC로 추가할 예정"이라며 "다른 DLC도 개발 중이니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캡콤은 쇼케이스 말미에 자사 격투게임 '스트리터 파이터 5' e스포츠 대회 '캡콥 컵'을 소개했다. 지역별 대회 '캡콤 프로투어'를 통해 '캡콤 컵'에 참가할 대표들을 뽑을 예정이며, 북미 중서부 대표 선발전을 19일부터 이틀 동안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