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모토로라솔루션, 통합 워크그룹 통신 포트폴리오 강화

LTE 무전기 '이볼브'로 완벽한 통신과 업무 효율성 제공

노진우 기자

기사입력 : 2021-06-14 16:08

모토로라솔루션 LTE 무전기 '이볼브'이미지 확대보기
모토로라솔루션 LTE 무전기 '이볼브'
현재 기업(엔터프라이즈)과 공공안전 산업은 다양한 네트워크, 디바이스(단말기)와 애플리케이션을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통합해서 사용하는 다양한 인력과 팀으로 구성돼 있다.

모토로라솔루션은 당사의 통합 통신 생태계의 주축이 될 신제품인 스마트폰 타입의 LTE 무전기, 이볼브(Evolve)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볼브(Evolve)는 무전기처럼 PTT 버튼이 있어 즉각적인 음성 통신을 지원하는 한편, 생산성을 높이는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등을 활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LMR(Land Mobile Radio: 무전통신망)과 LTE 통신망, 그리고 와이파이망을 활용할 수 있어 상호 협업이 필요한 다양한 팀들이 통신망과 상관없이 상호 완벽하게 통신하고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업무를 하다 보면, 서로 다른 통신망을 사용하는 다양한 팀들이 상호 협력해서 업무를 수행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또,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업무 수행을 하기 위해서는 관리자, 현장근로자, 통제센터 등 다양한 팀 모두가 중요한 정보 소스에 유연하게 접근해서 협업할 수 있어야 한다.

이때 신제품 이볼브를 사용하면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관리자, 무전기를 사용하는 현장 근로자, 와이파이를 이용하는 센터 담당자들과 상호 끊김없이 통신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이고 생산성 높은 업무수행 및 관리가 가능하다.
튼튼하고 견고하게 설계된 이볼브는 직관적인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개방형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할 수 있다.

또한 채널 제어 전용 기능, 푸시-투-토크(PTT) 버튼, 긴급상황에서도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긴급 비상 버튼 등 전통 무전기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기능도 제공한다.

마틴 차펠(Martin Chappell) 모토로라솔루션 APAC 영업총괄 부사장은 "사용 목적이 음성 통신이든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업무 생산성의 개선이 목적이든, 이볼브는 모토로라솔루션의 광범위한 기술 생태계를 활용할 수 있는 이상적인 디바이스" 라고 말했다.

차펠 부사장은 "현재 당사의 제품개발팀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는 운영과 보안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이볼브는 기업은 물론 공공안전기관이 영상, 사진, 이미지, 기타 콘텐츠를 활용한 협업 능력을 향상시키고 보안을 강화하면서도 끊김없이 상호 연결, 통신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