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UAE 국부펀드 ADQ, 인도 전자상거래 플립카트에 5억달러 투자 협의

박경희 기자

기사입력 : 2021-06-14 10:07

인도의 플립카트 매장. 사진=테크크런치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인도의 플립카트 매장. 사진=테크크런치 캡처
아랍에미리트연합(UAE)의 국부펀드 무바달라 ADQ는 월마트가 운영중인 인도 전자상거래기업 플립카트에 5억달러를 투자하는 문제를 협의하고 있다고 야후 파이낸스가 13일(현지시간) 익명의 복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플립카트는 내년 실시예정인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자금을 조달하고 있다.
이들 소식통들은 ADQ와의 거래로 필립카트의 기업가치는 350억~400억 달러로 평가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플립카트는 적어도 30억달러의 자금조달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투자자들이 높은 관심을 갖고 있기 때문에 조달액은 최대 37억5000만 달러로 늘리기로 결정할 가능성도 있다고 한다.

무바달라 ADQ의 투자협의는 현재 진행중이며 교섭이 결렬될 수도 있다고 소식통은 말했다.

플립카트측은 이와 관련된 질의에 응답하지 않았으며 ADQ측으로부터도 답변을 얻지 못했다고 외신은 지적했다.
이에 앞서 플립카트측은 소프트뱅크그룹과 복수의 국부펀드 등으로부터 적어도 30억 달러의 자금을 조달하려고 교섭을 진행하고 있다고 야후는 전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