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코리아센터, SK엠앤서비스와 소상공인 협력사업 맞손

코리아센터 솔루션 고객사에 경영지원 위한 편의 제공

노진우 기자

기사입력 : 2021-06-14 09:24

코리아센터 SK엠앤서비스와 업무제휴 협약 체결후 코리아센터 김기록 대표(오른쪽)와 SK엠앤서비스 상생협력그룹 김경주 전무가 기념 촬영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코리아센터 SK엠앤서비스와 업무제휴 협약 체결후 코리아센터 김기록 대표(오른쪽)와 SK엠앤서비스 상생협력그룹 김경주 전무가 기념 촬영하고 있다.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와 SK엠앤서비스(대표 박정민)가 소상공인 대상 협력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11일 서울시 금천구에 있는 코리아센터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코리아센터 김기록 대표, SK엠앤서비스 상생협력그룹 김경주 전무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를 통해 코리아센터는 SK엠앤서비스가 보유·제휴하고 있는 온라인 소상공인 플랫폼 회원에게 마이소호, 스탬프팡 등의 커머스 솔루션을 무상 공급한다.

SK엠앤서비스는 코리아센터 솔루션 이용 고객사에 매장 운영 솔루션 패키지 사장님 안심경영팩 지원과 함께 편의·복지 분야의 유·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리아센터가 제공하는 마이소호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등 SNS 채널을 통해 보다 쉽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특화된 메이크샵의 스몰비즈니스용 쇼핑몰 플랫폼으로 모든 SNS 채널에 상품 주문 및 결제를 위한 링크기능을 제공한다.

또 최근에는 판매 예정 상품을 알림 메시지를 통해 판매 시작 시 자동으로 알려 주고 판매 일정을 캘린더 이미지로 만들어 SNS 채널에 공지할 수 있는 마이소호 마이링크 서비스도 오픈했다.
스탬프팡은 ▲모바일로 쿠폰을 적립할 수 있는 '나.적립' ▲줄 서거나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나.대기' ▲종업원을 통하지 않고 주문할 수 있는 '나.주문' 기능이 포함된 비대면 특화 서비스 중 하나다.

SK엠앤서비스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 플랫폼 제공 전문기업이다. 기업 구성원을 위한 선택적 복지 플랫폼 베네피아(Benepia)와 소상공인을 위한 정보와 매출 데이터 분석 등을 지원하는 소상공인정보포털 비짓(Bizit) 등을 운영하고 있다.

코리아센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은 양사의 역량을 활용한 협업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는 뜻에서 시작됐다"며 "앞으로 소상공인도 돕고 양사 사업 시너지도 창출할 수 있도록 협업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