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 인도에 반도체 공장 설립 추진

이혜영 기자

기사입력 : 2021-06-14 10:32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의 생산라인 모습. 사진=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이미지 확대보기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의 생산라인 모습. 사진=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
미국 반도체업체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가 인도에 공장을 세우는 방안을 놓고 인도 정부의 협의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는 반도체 칩과 첨단 디스플레이 제품 생산에 사용되는 재료공학 솔루션 분야의 선두 업체다.
13일(현지시간) 비즈니스스탠더드에 따르면 익명의 소식통들은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업계의 생산과정에 쓰이는 첨단장비 부품을 제조하는 공장을 인도에 신설하기로 하고 이같은 방안을 인도 정부에 최근 타진했으며 인도 정부가 검토 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전했다.

양측의 협상 결과는 아직 나오지 않았으나 공장 설립에 관한 최종 합의가 이뤄질 경우 인도 정부의 반도체 산업 육성 정책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고 비즈니스스탠더드는 내다봤다.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의 이같은 움직임은 인도 정부가 10억달러(약 1조원)의 지원금과 아울러 관세 및 세제상 각종 혜택을 제공하겠다면서 해외 반도체 업체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는 가운데 가시화됐다.


이혜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