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화테크윈, 독도에 초고해상도 CCTV 설치, 독도 안전지킨다

남지완 기자

기사입력 : 2021-06-07 14:43

한국 대표 영상보안 솔루션 기업 '한화테크윈'이 독도에 자체 기술로 개발한 세계 최고 해상도 CCTV를 설치하고 초고화질로 촬영한 서도 사진을 공개했다.

한화테크윈이 7일 공개한 초고해상도 독도 서도 사진. 섬의 바위 곳곳은 물론 저멀리 바다도 선명하게 보인다. 사진=한화테크윈이미지 확대보기
한화테크윈이 7일 공개한 초고해상도 독도 서도 사진. 섬의 바위 곳곳은 물론 저멀리 바다도 선명하게 보인다. 사진=한화테크윈

한화테크윈은 서도 주민숙소 옥상과 동도 헬기장에 각각 CCTV를 설치해 독도와 근해의 재난과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영상보안 솔루션을 구축한다고 7일 밝혔다.

독도는 서도와 동도로 구성돼 있으며 서도에는 주민이 살고 있고 동도에는 독도 경비를 위한 경찰이 상주하고 있다. 서도의 가장 높은 봉우리인 대한봉은 168.5m이고 선착장이 있는 동도의 우산봉은 높이 98.6m다. 한화테크윈이 이날 공개한 사진은 동도 헬기장에서 촬영한 것으로 보인다.

한화테크윈은 한화그룹 계열사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자회사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산하에는 한화시스템, 한화테크윈, 한화지상방한, 한화파워시스템, 한화정밀기계가 있다.

한화테크윈은 독도의 상징성을 고려해 해당 CCTV의 영상을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국민 누구나가 독도의 풍경을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새롭게 설치된 CCTV는 지난해 한화테크윈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8K 초고해상도 네트워크 카메라다.8K 해상도는 약 150m 거리에 있는 사람의 인상착의는 물론 표정까지 파악할 수 있는 수준의 해상도다.

디지털 줌을 통해 영상 내 어떤 영역을 확대해도 대상을 선명하게 볼 수 있어 넓은 영역을 자세히 살펴봐야 하는 환경에 적합하다.1대의 카메라로 광범위한 지역을 고화질로 모니터링 할 수 있기 때문에 독도의 자연경관을 해치지 않고 효율적으로 설치 운용할 수 있다.

AI를 활용한 다양한 영상 분석 기능들도 제공한다. 해안가 등 출입 금지 구역에 움직임이 포착되면 그 즉시 알림을 보내고 개체의 이동방향지 파악해 자동으로 추적해 보여준다.개체의 특징을 가장 잘 파악할 수 있는 이미지를 AI가 자동으로 저장해 보여주는 '베스트샷' 기능을 통해 사건사고 발생 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독도는 지형이 험하고 악천후가 빈번해 각종 사고 위험성이 큰 지역"이라면서 "대한민국이 개발한 세계 최고의 기술력으로 독도 주민들과 방문객들의 안전을 지킨다는 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n592@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