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롯데건설 '걸음기부 캠페인' 환경·나눔·건강 일석삼조

임직원 걷는 회수만큼 적립 '1억보 목표' 아동시설 교육비 지원, 교구재 기증...길거리 쓰레기 치우는 '줍깅 챌린지' 병행

최환금 기자

기사입력 : 2021-06-07 14:20

걸음 기부 캠페인에 참여한 롯데건설 직원들이 걸으면서 길가에 버려진 쓰레기를 청소하는 '줍깅 챌린지'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이미지 확대보기
걸음 기부 캠페인에 참여한 롯데건설 직원들이 걸으면서 길가에 버려진 쓰레기를 청소하는 '줍깅 챌린지'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이 6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오는 7월 2일까지 환경·나눔·건강의 일석삼조의 사회공헌활동인 ‘걸음 기부 캠페인'을 펼친다.

걸음 기부 캠페인은 롯데건설 임직원들이 사회적기업 ’빅워크(Big Walk)‘의 앱을 개인 스마트폰에 깔고 캠페인을 선택해 등록한 뒤 일상생활에서 걷는 횟수만큼 자동 적립된다. 모바일 앱으로 자신의 걸음 기부와 목표 달성률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롯데건설은 걸음기부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들의 합산 목표 걸음 수 1억 보를 달성하면, 아동복지시설 환경 교육비를 지원하고 친환경 교구재를 기부할 예정이다.

아울러 걷기 캠페인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줍깅 챌린지’도 진행한다.
임직원들이 캠페인 참여를 희망하는 차수를 선택하고, 기간 내에 걷기나 쓰레기 줍기 인증사진을 챌린지 페이지에 올리면 친환경 제품이나 지속가능 소재를 활용한 사은품도 제공한다.

특히, 줍깅 챌린지에 참여하는 임직원들은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친환경 유니폼'을 입고 챌린지에 참여해 환경보호 실천의 진정성을 알릴 계획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캠페인을 계기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대면봉사활동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최근 경영 화두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환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gchoi@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