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中 알리바바 물류자회사 차이냐오, 한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MOU 체결

양지혜 기자

기사입력 : 2021-06-03 14:24

차이냐오가 중국에 있는 스마트 창고. 사진=차이냐오이미지 확대보기
차이냐오가 중국에 있는 스마트 창고. 사진=차이냐오
중국 IT 기업 알리바바의 물류자회사 차이냐오 네트워크(菜鸟网络)는 한국 중소기업을 위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KOSME)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차이냐오와 KOSME는 MOU를 통해 양국의 무역과 합작을 촉진하고 전자상거래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MOU에 따르면 차이냐오는 KOSME의 물류 파트너사가 된 후, 전자상거래 물류비용을 포함해 각 기업에 수출 비용의 70%인 1500만 원 보조금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중소기업들은 차이냐오의 물류 관리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재고량·주문량·납품 상태·물류비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차이냐오의 자오졘(赵剑) 글로벌 공급망 사장은 "한국의 중소기업들을 회사 제품의 판매 등에 집중할 수 있게, 차이냐오는 배송·제품 저장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차이냐오는 지난해 한국 기업의 수출 수요를 위해 한국에서 1만5000㎡(약 4537평)의 창고를 설립했고, 매주 컨테이너선 6척과 화물수송기 6대를 운행하고 있다.
차이냐오의 일체화 서비스로 운송 시간을 10~13일에서 5~7일까지 절약했다.

알리바바는 2013년에 차이냐오를 설립했고, 혁신적·개방적인 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공급망의 모든 사업자·개인의 사용 경험과 배송 효율 등을 향상시킨다.

홍콩증시에 상장한 알리바바는 3일 한국 시간 오후 2시 06분 현재 212.8홍콩달러(약 3만517원)에 거래되고 있다.


양지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vxqhae@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